탄소중립 실현 위한 숲 조성...1천 그루 이상 수목 식재
"지역사회 동반자로 환경을 생각하며 사회적책임 다하겠다"

호반그룹, 충청남도와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호반그룹 / 충청남도와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왼쪽부터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사진제공=호반그룹 / 충청남도와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왼쪽부터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더페어] 노만영 기자=호반그룹이 충청남도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에 힘을 보탠다.

호반그룹은 충청남도와 충남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도민참여숲은 충청남도가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홍예공원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울창한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관, 단체, 개인 등의 헌수와 기부로 1천 그루 이상의 수목을 식재하고, 조경 및 편의시설, 조형물 등을 설치해 테마가 있는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공헌을 위한 도민참여숲 조성에 협력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도민참여숲 조성 등 추진활동 협력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홍보 추진 △네트워크 상호 공유 등이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호반그룹과 충남이 동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 한다"며 "호반과 충남의 인연이 도민 참여 숲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 등 다양한 분야로 더 확대되길 기대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충남도의 도민참여숲 조성에 동참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호반건설
사진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강원도, 대전 등 전국의 사회복지단체에 총 20대의 희망카를 전달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최근 겨울철을 맞아 2023년 신입사원 30여 명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