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등 총 6가정 22명, 하노이·호찌민 노선 왕복항공권 제공
2010년부터 다문화가족 총 101가정 397명 모국 방문 지원

제주항공, 국내거주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지원 / 사진제공=제주항공
다문화가정 지원 / 사진제공=제주항공

[더페어] 박지현 기자=제주항공이 국내거주 다문화가족의 고향 방문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인천광역시와 함께 오랜 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을 선정해, 총 6가정 22명에게 인천~베트남 하노이·호찌민 노선 왕복항공권을 지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0년 인천~필리핀 마닐라 노선에 취항하며 필리핀 다문화가족의 고향 방문 지원을 시작했다. 2014년부터는 베트남 노선까지 지원 사업을 확대해 현재까지 총 101가정 397명의 다문화가족이 제주항공을 이용해 고향 방문의 기회를 얻었다.

코로나19로 해외 방문이 어려웠던 2022년에는 인천시 거주 다문화가족 11가정 55명을 선정해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지원하기도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다문화가족 고향 방문 지원사업을 다시 재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제주항공과 함께 앞으로 더 많은 다문화가족이 고향방문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제주항공 / 제주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사진제공=제주항공 / 제주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27일 성인 동반 없이 혼자 이용하는 어린이 승객 돌봄 서비스를 개선한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주항공은 '어린이 안심 케어 서비스'를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예약에서 온라인 예약으로 전환했다. 

국적항공사 중 성인 비동반 어린이 승객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항공사는 제주항공이 유일하다. 국내선의 경우 만 5세부터 13세 미만까지 이용 가능하며, 국제선의 경우 △필리핀 △사이판 △베트남 노선을 제외한 노선은 5세부터 12세 미만까지 이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