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8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 원 규모 김장지원금 전달
취약계층 돌아보는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 실천

하이트진로, '사랑의 김장김치 후원' 활동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왼쪽부터)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더페어] 박지현 기자=하이트진로가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인 연말 김장김치 후원 활동을 8년째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후원'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 ▲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장지원금은 총 1억 원 규모로 △서울 △경기 △부산 △창원 △광주 등 전국 8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된다. 김장지원금의 10%는 취약계층 급식 지원에 활용된다.

올해는 사회복지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기존 현물 지원 방식에서 수혜 범위 및 배분 효율성 고려했으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형태로 변경해 진행했다.

지역사회 우리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김치 후원 활동을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지역사회의 이웃들이 올 겨울을 따뜻하고 풍요롭게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는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돌아보는 '진심을 多하는' 경영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번 후원 활동으로 하이트진로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이상 기부한 '나눔명문기업'으로 등록된다. 나눔명문기업으로서 향후에도 다양한 기부행사에 동참할 계획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자원재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행사, 제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지난 24일 진행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한 달간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2천500여 점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쓰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