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강연 통해 청년 및 여성 농업인 육성 위한 농업금융 역할 탐색
IFAD·CLT 등 관련 국제기구와 협동조합 간 협력체계 구축방안 논의

농협, ICAO·IFAD·CLT 10개국 참석 공동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태국 방콕 버클리 호텔에서 ICAO 회원기관, IFAD, CLT 관계자들이 청년 및 여성농업인과 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농업금융의 역할 워크숍에 참석하고 기념촬영 했다. / 사진제공=농협
28일 태국 방콕 버클리 호텔에서 ICAO 회원기관, IFAD, CLT 관계자들이 청년 및 여성농업인과 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농업금융의 역할 워크숍에 참석하고 기념촬영 했다. / 사진제공=농협

[더페어] 박지현 기자=농협중앙회는 3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ICAO(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 주관으로 '청년 및 여성 농업인과 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농업금융의 역할'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워크숍은 ICAO, IFAD(국제농업개발기금)와 CLT(태국협동조합연합회)가 공동개최하며 ▲가나 ▲우간다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등 10개국의 ICAO 회원기관 및 국제기구 인사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농촌지역 여성 대상 금융지원 △청년 농업인 지원 전략 △IFAD 등 농업관련 국제기구와 협력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날 개최된 개회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영상개회사로 "기상이변과 식량안보 등으로 중대한 기로에 서있는 전세계 농업에 청년 및 여성 농업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레하나 라자 IFAD 아시아태평양지역국장은 농업금융과 농업협동조합 간 긴밀한 협조가 중요하다고 언급했고, 박상호 IFAD 시니어 프로그램 스페셜리스트는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농촌개발을 위한 IFAD의 미션을 소개했다.

전문가 강연에서는 인도의 여성자조단체(SEWA)가 인도 농촌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한 소액금융의 역할을 소개했고 아프리카지역 투자회사 인자로(Injaro)는 아프리카 청년농업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전략 및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오는 29~30일에는 ICAO 회원기관 관계자들이 태국 펫차부리의 농촌현장, 농업시설 및 청년 및 여성 농업인의 참여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현지 협동조합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1951년 창설된 ICAO는 ICA(국제협동조합연맹)산하의 전 세계농업협동조합을 대표하는 기구로, 현재 34개국 41개 회원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농협중앙회는 1998년부터 의장기관을 맡고 있다.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한편 농협경제지주는 내달 10일까지 농식품 전문쇼핑몰 '농협몰 신선플러스'에서 '10만 회원 감사 대축제'를 개최한다. 농협몰 신선플러스는 전국 각지에서 선별한 농식품을 신선하게 제공하는 농협의 산지직송 프리미엄 농식품 전문 플랫폼으로, 지난 7월 론칭 이후 4개월 만에 회원 10만 명을 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