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초본 발급·각 종 관리비 고지서 등 한 화면에 담아…
공인전자문서중계·KTX예매서비스 등 공공 편의 제공 플랫폼 확장 중

신한카드, '행정안전부 연계' 모든 전자문서 서비스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 모습 /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모습 / 사진제공=신한카드

[더페어] 박지현 기자=신한카드는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신한카드 앱의 전자문서 메뉴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서비스 네이밍을 직관적으로 변경하고 '안내문서', '공공문서', '증명서', '고지서' 네 가지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하여, 빠르고 쉽게 확인 가능한 화면 UI∙UX도 개편했다. 

이밖에도 최근 도착 문서 및 미열람 문서 건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알림 화면을 전면 배치해 체납이나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카드 앱에서는 교통과태료, 범칙금 등의 공공문서 및 금융기관의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는 '안내문서', 행정안전부와 연계했다.

행정정보를 제공하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인 '공공문서', 주민등록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 필요한 21종의 민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 아파트관리비와 도시가스 등 생활고지서 조회 및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고지서'까지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한편 신한카드가 지난달 31일 금융감독원이 후원하고 신한카드·아이들과미래재단이 주최하는 '제5회 신한카드 아름인 독서퀴즈대회(이하 아름인 독서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을 주제로 도서를 선정해 금융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건전한 금융 생활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금융감독원상을 신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