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현산단의 고질적 주차 문제 해결한다!
9월 25일부터 이용자 모집‧선정하며, 이용요금 월 3만 원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재직자 우선주차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주차공간이 부족해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주차공간이 부족해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용현산업단지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10월부터 산단 재직자 우선주차제를 도입한다.

용현산단은 의정부의 유일한 산업단지로 34만5천㎡ 부지에 120여 개 기업이 입주 중이다. 2천여 명 이상이 근무하고 있으나 주차공간이 부족해 만성적인 주차난을 겪고 있다.

도로변은 물론, 일부 구간은 중앙선까지 마구잡이 주차가 이뤄져 차량 통행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 이 같은 주차난은 입주기업의 기업활동 저해 요인으로 작용해 많은 민원도 유발하는 실정이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9월 25일부터 이용자를 모집‧선정하며, 이용요금은 월 3만 원
사진제공=의정부시 / 9월 25일부터 이용자를 모집‧선정하며, 이용요금은 월 3만 원

이에 시는 용현산단 내 노상주차장에 재직자 우선주차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에서 시와 입주 계약을 체결한 용현산단 기업체의 재직자, 상가 점포 운영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이용자를 모집‧선정하며, 이용요금은 월 3만 원이다.

산단과 관련이 없는 외부 차량(버스‧화물차)의 불법 주차 문제를 해결해 실제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재직자들의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이재철 기업경제과장은 “제도 시행 초기에는 일부 불만의 소리가 나올 수도 있지만 용현산단 주차 문제는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숙원과제”라며, “주차장 이용실태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기업인들과 재직자분들의 의견을 지속해 피드백함으로써 산단 내 주차난과 교통안전 문제를 이번에는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