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이전 후, 육아돌봄센터와 공공산후조리원, 어린이 체험관 등을 건립
농식품부 관계자에게 사업의 절실함 설명...

임호선 의원, 농촌공간정비사업 금왕읍 선정! 육아돌봄센터, 산후조리원 등 건립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임호선 의원실  / "주민들과 함께 중부3군 정주여건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 
사진제공=임호선 의원실  / "주민들과 함께 중부3군 정주여건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 

화학공장 등 유해시설이 위치한 금왕읍 일원에 총사업비 180억 규모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실시된다.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 행안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농촌공간정비사업에 금왕 무극지구(무극리 508-1번지 일원)가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지역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인근으로 음성군에서 유일하게 주거지역 내에 화학공장이 위치한 지역이다. 이로 인해 카본블랙 등 유해화학물질 유출 위험은 물론이고, 주거환경 악화와 거점성장 저해 등 지역민의 우려가 컸다.

동 사업은 2027년까지 국비 90억 등 총 180억을 투입하여 공장을 이전하고, 그 자리에 육아돌봄센터와 공공산후조리원, 어린이 건강체험관 등을 건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공공산후조리원의 경우 음성군 내에 조리원이 없어 출산 후 인근 청주와 충주로 이동해야 하는 산모와 신생아의 체계적 건강관리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임 의원은 "금왕 주민과의 면담 이후 발빠르게 움직였다. 농식품부 관계자에게 사업의 절실함을 적극 설명하는 등 공모사업 선정에 금왕읍 주민 1,500명이 서명을 작성하는 등,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의 의지가 뜨거웠다” 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중부3군 정주여건 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