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에게 '경기북도 설치 및 UAM(도심항공교통) 북부 자립 기반 촉구'

최춘식 의원, 경기북도 설치 촉구, “UAM산업 육성해 경기 북부 자립 기반 마련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춘식 의원 프로필 / 사진자료=최춘식 의원실
최춘식 의원 프로필 / 사진자료=최춘식 의원실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ㆍ가평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5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총리에게 경기북도특별자치도를 설치하고, UAM(도심항공교통) 등 차세대 산업을 경기 북부에 유치하여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춘식 의원은 “경기 북부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을 비롯한 각종 중첩 규제에 얽매여 있다” 며, “이로 인해 경기 북부의 재정자립도는 24%까지 떨어졌다” 고 지적했다. “행정상으로 경기 북부와 남부가 사실상 ‘분도’되어 있어, 경기북도를 설치하여 경기 북부를 집중 지원하고 중첩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춘식 의원은 “드론과 UAM산업을 비롯한 차세대 산업을 경기 북부에 유치하여 경기 북부의 경제적 토대로 만들어야 한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사진제공=국민의힘

이에 한덕수 총리는 “민관합동협의체를 지금 운영 중에 있다”며 “협의체를 통해 경기 북부의 발전 방향 같은 것이 원활히 논의될 수 있다고 기대를 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최춘식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북도 설치와 경기 북부 차세대 산업 유치를 정부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