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 산학협력으로 실습 및 취업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페어] 이용훈 기자=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에서 활발한 산학협력으로 재학생 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헤어디자인과는 MBC와 JTBC 방송국에 이어 꾸준하게 관련 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 졸업 후 취업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2023년 상반기 동안 ▲로한 뷰티션 ▲고바이씬 ▲메가스터디 뷰티아카데미 ▲트렌미 ▲BTP 미용하는 사람들 아카데미와 산학협력을 맺었다.

각 기관과의 산학협력은 ▲현장 견학 및 체험학습 지원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초청 특강 및 산학 협력 수업 지원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고바이씬과의 산학협력 이후에는 박선미 원장이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박선미 원장은 선미, 한예슬, 박수진 등 스타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도 로한 뷰티션 산학협력을 통해 이철 헤어커커 등 국내 대형 헤어샵에 방학 중 실습이 진행 예정이다.

뷰티예술계열 이형숙 전임은 "실무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으로 폭넓은 현장 실무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단지 서류상의 약속이 아닌 협력 이후 각 기관과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은 뷰티 업계의 선도 학교로 자리매김하며 수험생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특수분장 전문가 퓨어디가 겸임으로 임용되며 이목을 끌었다. 또한 매년 헤어디자이너이자 인기 유튜버 기우쌤, 고원 대표 고원혜, 박나래 전담 특수분장사 전은경 등 분야별 전문가 무료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산학협력으로 실습은, 전문가 무료 특강으로 실력을 쌓은 학생들은 매년 MBC 방송국에 대거 취업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