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선정한 12월 첫째 주 놀토프로그램 10선
서울시가 선정한 12월 첫째 주 놀토프로그램 10선
  • 이미소
  • 승인 2013.12.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첫째 주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 제공
서울시는 12월 첫주를 맞이하여 지역 내 청소년시설, 유관기관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토프로그램을 선정 5일 발표했다.

첫 번째로 놀토프로그램으로 뽑힌 ‘다문화여행’은 7일 시작한다. 베트남 선생님한테 배우는 베트남 문화교육으로 베트남 의상체험, 요리체험,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이며, 참가비는 5,000원이다. 7일부터 시작하여 14일, 21일 3회에 걸쳐 진행이 된다.
 
두 번째로 역삼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꿈잡고(Job Go) 진로체험-변호사편’을 준비했다. 홀랜드 직업유형 중 E형(진취형)에 해당하는 변호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활동 내용은 변호사 소개, 모의법정 체험(학생자치법정, 국민참여재판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세 번째 서울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에서는 7일, ‘행복한 질문쟁이, 서지원 작가’의 '규칙이 왜 필요할까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저자 강연회를 준비했다. 강연 내용으로는 미래 인재가 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행복한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행복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 행복한 질문쟁이를 통한 세상 배우기이다. 대상은 7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네 번째 수서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직업체험 나눔봉사’(요리사, 파티쉐)를 준비했다.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해당 직업의 이해를 도우며, 봉사소양교육과 함께 만들어진 요리/제빵 결과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직업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봉사정신을 함양시키고자한다. 활동 내용은 파티쉐/요리사 체험 및 봉사활동, 조리봉사이다. 대상은 중·고등학생이며 참가비는 10,000원이다.
 
다섯 번째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7일, ‘PD특강’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PD직업 이해, 영상을 통해 청소년과 소통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PD란?’, ‘내가 PD가 될 수 있을까?’, ‘영상작품을 통한 청소년과의 소통’(언어폭력예방) 등이다. 대상은 중고등학생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여섯번째 화곡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생활 속 환경사랑 활동 '에코달인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하여 청소년들의 환경보존 의식 및 관심을 촉진시키고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시민성을 강화한다. 활동 내용은 나의 탄소 발자국 지우기, 나는야 환경 요리사, 친환경 미니텃밭 만들기 등이다. 대상은 중학생이며 참가비는 10,000원이다. 특전으로 자원봉사 확인증과 수련활동참가 인증서가 발급된다.
 
일곱 번째 성북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DIY 공예창작 생활목공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작품 실습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삶에 대한 가치를 배우고 스스로 창작하는 과정에서 창의력 향상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활동 내용은 DIY 제작 교육 및 작품 실습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여덟번째 서초유스센터에서는 7일, ‘내가 지은 동시’를 준비했다. 어린이들에게 창작 동시를 통해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언어순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내용은 1회차 동시 찾아 읽기, 의성어·의태어 배우기, 단어 스피드 게임, 3행기 짓기, 2회차 창작 동시 짓기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참가비는 5,000원이다.
 
아흡번째 목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나도 사육사’를 준비했다. 사육사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즐거운 주말 여가를 보낼 수 있다. 활동 내용으로는 사육사 체험, 다양한 동물 체험 및 먹이주기, 동물원 사육사 미션 투어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며, 참가비는 20,000원이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다.
 
열 번째 강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7일, ‘우리동네 에코스토리 겨울이야기’를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활동 내용은 겨울 철새 관찰 및 탐조, 천연 립밥 만들기 등이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며 참가비는 3,000원이다. 활동 장소는 고덕수변생태공원 및 강동청소년수련관이다.
 
12월 서울시가 선정한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 정보는 놀토 종합안내 홈페이지인 유스내비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