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경기’ 만들겠다
‘이기는 경기’ 만들겠다
  • 한민섭
  • 승인 2013.12.0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철 의원, “창조적이고 역동적인 리더십으로 경기도정 이끌겠다”
4일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경기언론인클럽 주최 초청 강연회에서 원유철 의원은 ‘이기는 경기’라는 강연 제목으로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리더십으로 글로벌 경쟁에서 ‘이기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이날 원유철 의원은 “국가경쟁력이 메가시티권의 경쟁력에서 나오는 시대”라며, “도쿄, 베이징, 런던 같은 메가시티들과 글로벌 경쟁에서 경기도를‘이기는 경기’로 만들어 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원유철 의원은 2001년을 기점으로 수도권의 고령화 속도가 지방을 추월했고, 경제성장률도 지방에 비해 떨어지면서 청년 일자리가 줄어드는데 반해 높은 주거비용과 땅값, 교통체증, 중첩규제는 제자리 걸음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전환기에 서 있다고 진단했다.
 
경기도를 살리기 위해서는 “글로벌 대기업의 생산본부 위치, 첨단산업 경쟁력, 우수한 인적자원, 남북교류기회, 중국이라는 거대 배후시장과 같은 경기도가 갖고 있는 강점과 기회 요인을 활용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일궈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의원은 “경기도의원, 경기도 정무부지사, 경기도당위원장, 경기도에서 4선 의원 등 경기도정에 대한 풍부한 현장경험과 애정, 18대 국회 국방위원장 등을 역임한 폭넓은 경험으로 만든『GO-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를 새롭게 바꾸고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