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동안 미래 생물학자의 꿈을 키워보세요
겨울방학동안 미래 생물학자의 꿈을 키워보세요
  • 윤하나
  • 승인 2013.12.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자원관,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생물자원학교 겨울방학 프로그램 개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래 생물학자의 꿈을 키우게 하는 ‘어린이 생물자원학교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어린이 생물자원학교는 두 차례에 걸쳐 개설되며, 각각 2014년 1월 8~10일, 1월 14~16일 실시된다.  지원대상은 생물과 환경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4학년 자원반과 5~6학년 생물반으로 나눠 각각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어린이 생물자원학교’는 생물다양성과 인간, 멸종위기 조류 탐구, 자원곤충 벌 이야기, 식물표본 제작하기 등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의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국립생물자원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 표본들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면서, 표본도 직접 제작해보는 특화된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한다.

참가자 신청은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 전자우편(E-mail)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며,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참가자를 컴퓨터 추첨으로 선정하고 12월 23일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과학과 문화, 예술이 융합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작은 수서곤충부터 거대한 호랑이까지 다양한 생물들과 표본을 만나고, 그 소중함을 깨우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생물자원학교와 같은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생물자원관의 어린이 생물자원학교 겨울방학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전화 032-590-7309, 730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