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찾아가는 환경보건교실 개최
환경부, 찾아가는 환경보건교실 개최
  • 윤하나
  • 승인 2013.12.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4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2개 초등학교 1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찾아가는 환경보건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대규모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고 신축아파트가 많아 미세먼지와 새집증후군 문제에 대한 염려가 큰 세종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무조정실 세종시지원단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환경부는 국무조정실 세종시지원단, 세종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우선 전의초등학교, 금남초등학교 등 세종시 관내 희망학교 2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보건교실’을 시범실시하고, 이후 성과를 평가해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환경부로부터 ‘알레르기 질환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받은 삼성서울병원, 고려대 안암병원,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의 환경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학생들은 교실 주변 미세먼지를 채집해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등 체험을 통해 환경과 건강과의 관계, 환경성질환 예방법을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습득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실 등 생활환경의 환경성질환 유발물질이 무엇인지, 예방하기 위해서 어떤 실천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아토피 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을 회피하거나 저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