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 BI 공모전 수상작 발표
에관공,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 BI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종식
  • 승인 2013.11.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유광 지아이엘에스
 
▲BI 최우수상 유광 작
에너지관리공단은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 BI 공모전'수상작을 지난 22일 발표했다.
 
9월 31일~11월1일까지 공모된 총 280편의 응모작품 중 “ECO AEED”라는 브랜드명으로 건축물의 구조와 잎모양을 균형감 있게 조형화하여 에너지절감형 건축물임을 상징하는 작품을 제출한 유광씨 (지아이엘에스 근무)가 최우수상을 수상해상금 600만원과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을 받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우수상에는 정한샘씨(프리랜서)와 김지희씨(더스튜디오), 장려상에는 최윤아씨(프리랜서)와 홍윤표씨(영진전문대학교)가 선정되었으며 수상자 5명에게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운영중인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의 취지와 의미를 상징적으로 함축한 브랜드명과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표현으로 제도를 이미지화한 인증 마크가 결합된 BI를 국민 아이디어를 통해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최우수작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보정작업을 거친 후에 향후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인증서 및 홍보물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참여자들이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에 대해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이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며, “에너지관리공단에서는 최종 확정된 BI 공모 결과를 활용하여「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통용될 수 있는 인증 브랜드로 발전시켜 인증제도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 명단은 BI공모전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2월 18일 에너지관리공단 송년의 밤 행사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