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 지원 물꼬 튼다
생태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 지원 물꼬 튼다
  • 김종식
  • 승인 2013.11.1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한국산업단지공단 협업 통해 가치창출 협력키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12일 서울 구로동 산단공 본사에서 생태산업단지(EIP)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생태산업단지(Eco-Industrial Park) 사업이란 자연생태계를 모방하여 기업의 부산물과 폐기물을 다른 기업의 원료 및 에너지로 재자원화하여 오염물 무배출(Zero Emission)을 지향하는 미래형 생태산업단지를 가리킨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성장가능성이 높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고용창출이 기대되는 EIP 사업분야 참여기업의 사업화를 활성화하고 녹색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환경정책자금 융자지원사업으로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의 사업화율을 제고함은 물론 환경기술 개발지원, 중소기업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 등 사업 전반에 대한 기업 참여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국민에 대한 정책지원 체감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 3.0의 핵심인 공공기관 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하여 기술원과 산단공의 고유사업을 연계함으로써 녹색산업 육성 및 녹색일자리 창출 촉진이 기대된다. 
 
기술원 관계자는 “협약 체결 이후, 생태산업단지 중소기업 지원 사업 전국 순회설명회를 통하여 환경정책자금 융자지원사업 홍보를 전개해 나갈 계획” 이라며 “양 기관 상호 협력 도모 및 공동 발전을 모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