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보 공개제도 관련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
환경정보 공개제도 관련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
  • 윤하나
  • 승인 2013.10.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제안자 9명에 상장 및 상금 지급, 시상식 12월 20일 개최 예정
환경부는 현행 환경정보 공개제도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11월 30일까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정보 공개제도 운영 초기 단계에서 공개되는 환경정보의 국민 생활 속 다양한 활용방안과 제도의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는 가정, 학교, 기업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환경정보 활용방안, 제도의 발전방안, 참신하고 효과적인 홍보방안 등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안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대학(원)생과 일반인으로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기획서는 팀 또는 개인별로 1건씩 제출할 수 있으며, 28일부터 11월 30일 오후 5시까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제출은 보고서 형식뿐만 아니라 응모자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양식의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제출된 기획서를 창의성, 독창성, 타당성, 논리성, 실효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종 9팀을 선정할 방침이다. 이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에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을, 장려상 6팀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자 선정결과는 12월 17일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12월 20일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환경정보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빈칸 채우기, 한줄 댓글 달기 등 쉽고 간단한 이벤트 퀴즈에 참여해 CGV영화관람권, 기프트콘 등을 상품으로 제공받을 수도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업과 기관의 환경경영 실천을 확산하고, 에너지·자원 사용량, 온실가스 배출량 등 공개 정보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환경정보 공개제도가 국민에게 널리 홍보되어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