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갈등'...성남시 야간 가족상담실 주 4회 확대운영
'부부갈등'...성남시 야간 가족상담실 주 4회 확대운영
  • 윤하나
  • 승인 2013.10.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문제 270건 최다...성격차이, 부정행위, 고부 갈등 등 順 상담 많아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내 ‘성남사랑 야간 가족상담실’이 오는 11월 1일부터 주 4회 확대 운영된다. 
분당구보건소는 시민들의 야간 상담 수요가 상반기보다 2배 늘어 현행 매주 화·목요일에만 운영하던 상담 창구를 월·금요일도 포함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운영시간은 종전대로 오후 6시~9시이다.  성남사랑 야간 가족상담실은 평일 낮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맞벌이·예비· 신혼·중년 부부,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고민을 상담하고 코칭해 주는 창구이다.
 
가족 상담 전문가 20명이 봉사단을 구성해 야간에 상담한다. 필요시에는 성남시정신건강센터, 가정폭력상담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으로 연계해 지속적인 치료, 프로그램 도움 등을 받도록 지원한다.
 
상담 봉사단장인 신현숙 분당구보건소 팀장은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상대가 있다는 것 자체가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는 마음의 짐을 내려놓는 계기로 작용한다”면서 “오랜 노하우를 가진 석·박사급 상담 전문가들이 인생 상담을 해 건강한 가정 꾸리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분당구보건소는 지난 3월 5일부터 ‘성남사랑 야간 가족상담실’을 운영하기 시작해 최근 49회 운영하는 동안 430건을 상담했다. 상담내용은 부부문제 상담이 가장 많아 270건이었다. 주로 성격차이, 부정행위, 고부 갈등 등이 원인이었다. 
 
이어 가족문제 상담 103건, 개인 고민 상담 41건, 기타 16건의 순이었다. 상담 받으려는 성남시민은 야간 상담실 전화(729-4051) 예약, 봉사단장 문자(010-8534-3404) 예약, 또는 분당구보건소 2층 사무실을 방문 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