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2곳 다목적복지회관 ‘사랑나눔 페스티벌’
성남시 22곳 다목적복지회관 ‘사랑나눔 페스티벌’
  • 윤하나
  • 승인 2013.10.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체험행사... 복지서비스 노하우 한자리에
 
▲지난해 열린 제 1회 사랑나눔 페스티벌이 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
성남시의 지역밀착형 사회복지기관인 다목적복지회관 22곳이 그동안 쌓아온 복지서비스의 노하우를 한자리에서 펼쳐 보이는 자리를 마련한다.
 
성남시다목적복지회관연합회는 오는 30일 시청 광장에서 ‘제2회 사랑나눔 페스티벌’을 연다. 이날 행사는 3,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열어 150명 홀몸노인에게 겨울 이불(1,500만원 상당) 전달, 성남시민 릴레이 행복 나눔장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
 
성남시내 22개 다목적복지회관의 복지서비스를 알 수 있는 사진 전시회가 마련돼 지역 구석구석에서 펼쳐지는 주민 복지와 성남시 나눔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민 체험 행사도 다양하다. 7곳 체험 부스에서 가족과 함께 사진찍기, 팔찌 만들기, 다트, 블록 쌓기, 네일아트 등을 해볼 수 있다.
 
나눔장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각종 의류와 장난감 등을 알뜰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밥, 떡볶이, 순대, 호박죽, 해물파전 등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존도 설치·운영한다.
  
22개 성남시 다목적복지회관은 성남시 수정·중원지역의 곳곳에 분산 설치돼 지역주민 가까이에서 지역사회통합·가족기능 강화사업, 지역사회보호사업 등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및 기관이 위탁 운영하며, 경로당, 어린이집, 청소년공부방, 경로식당 등으로도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