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자원봉사박람회 “공감 그리고 봉사”
성남시 자원봉사박람회 “공감 그리고 봉사”
  • 윤하나
  • 승인 2013.10.1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 활동에 대한 시민 실천 분위기 확산
 
▲ 지난해 열린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 현장 전경이다. 
‘제 14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가 19일 분당구청 잔디광장에서 시민 1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공감 그리고 봉사’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봉사활동과 나눔 문화에 대한 시민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개막 행사 때 전국시민문화클럽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실버봉사단 99빵빵의 공연, 성남문화재단 재능나눔 합창단팀의 어린이 합창, SN원더라인의 라인댄스 등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성남지역에서 활동하는 100개 자원봉사단체와 사회복지기관, 기업은 각 홍보부스를 차려놓고 보건·문화·환경·지역·청소년·사회복지 분야별 봉사활동을 시민에게 알리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수지뜸, 발마사지, 현악기체험, 우쿨렐레 체험, 친환경비누제작, 식물심기, 무료 구두수선, EM활용, 심리검사, 우울증검사, 장애체험, 기아체험, 이동목욕차량 체험, 노인체험, 건강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성남 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에너지 절약, 대안에너지, 자원순환을 체험할 수 있는 13개의 특색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를 주관한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토요일을 행사일로 정했으며, 100개의 부스에서 관람 및 체험 행사를 마친 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확인서(2시간)를 발급해 준다.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시민 공감을 이끌어내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