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쓰림, 맵고 짠 음식 멀리해야
위 쓰림, 맵고 짠 음식 멀리해야
  • 윤하나
  • 승인 2013.10.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이라면 한 번쯤 이유없이 속이 쓰리고 위가 쿡쿡 쑤시고 간혹 신물이 올라오는 등의 불편함을 느껴본 적 있을 것이다. 이는 바로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이 위 건강을 해치고 있는 증거이다.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꾸준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한데, 다이어트에서도 운동보다 식사조절이 중요하듯 어떠한 신체적인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도 역시 식단조절,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다.
 
가급적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다. 특히 위 통증이 심한 날에는 너무 무리한 식사를 하는 것 보다는 간단히 절식을 하거나, 허기가 질 경우 죽과 같은 소화를 돕는 음식을 섭취해주면서 통증완화를 꾀하는 것이 좋다.
 
물이나 끓인 보리차와 같은 차를 자주 섭취하고 탄산이나 술, 음료, 맵고 짠 음식은 가급적 멀리 하는 것이 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하지만 습관을 고치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단순히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한다고 해서 맛있는 음식들과 영영 멀어지는 것이 아니니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위 건강도 지키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현명하게 생활할 수 있다.
 
요즘에는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위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여 좀 더 효과적인 위장 관리를 병행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건강즙.
 
위편한세상의 양싸브즙은 위장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넣어 만든 건강즙으로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에 속한다. 특히 꾸준히 마시면 변비예방은 물론 더부룩했던 속도 편안해지고 식습관 고치는데에도 큰 도움을 주어 건강관리가 좀 더 수월해진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다.
 
위편한세상 최태영 대표는 “위가 건강해야 하루가 개운하고 모든 일이 잘 풀린다”며 “현대인들의 위장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