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남 한우 경진대회 개최
제2회 경남 한우 경진대회 개최
  • 윤하나
  • 승인 2013.10.0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음파육질진단 기술경진대회도 함께 열려
경남도는 제2회 경남 한우 경진대회가 10일 고성군 가축전자경매시장에서 경남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전국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하는 가운데 제11회 한우고급육경진대회 및 고급육육질진단 기술경진대회와 병행하여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제2회 경남 한우경진대회는 도내 14개 시ㆍ군에서 선발된 70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3개 부문 및 농장부문 등 총 4개 부문에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로 구분하여 도내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며, 최우수 선발축은 2014년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한다.
 
이와 함께 열리는 제11회 한우고급육경진대회에서는 25두를 대상으로 도내 최고급 한우를 선발하며, 살아있는 소의 육질진단을 통해 출하여부를 판별하는 고급육육질진단 기술경진대회도 도내 전 축협 17팀 34명이 출전한 가운데 기량을 겨룬다.
 
대회장 주변에서는 한우 홍보관, 고급육 사진전, 시식회 및 한우고기 할인 판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어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촉진 행사도 함께 마련한다.
 
박정석 경남도 축산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량 한우사육기반 확대를 위한 우수혈통 발굴과 축산정보 기술교류, 한우산업의 중요성과 한우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소값 하락과 사료값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