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이동통신사업자 LTE통신장비 공급
삼성전자, 러시아 이동통신사업자 LTE통신장비 공급
  • 김종식
  • 승인 2013.09.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1위 이동통신사업자인 ‘MTS(Mobile TeleSystems)’와 4G LTE 상용 기지국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LTE 통신 장비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MTS는 러시아 이동통신시장에서 가입자와 매출에서 모두 1위인 이동통신사업자로 7,000만 명 이상의 가입자와 25%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전자는 MTS와 함께 상트페테르부르크 지역을 포함한 러시아 서북부 지역에 2015년까지 LTE 통신망을 순차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며, MTS는 올해부터 이 지역에 LTE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스페인 통신사업자 텔레포니카와 남미시장 LTE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4월에는 아일랜드 허치슨 3G의 LTE 기지국 단독 공급 계약 체결한 것에 이어, 이번 러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신흥 LTE 시장 네트워크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러시아 MTS의 서북부 지역 담당 키릴 드미트리에프(Kirill Dmitriev)는 “단말기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부문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과 협력해 러시아 서북부 지역에 LTE 네트워크를 상용화함으로써, 최근 급증하는 초고속 모바일 인터넷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유럽·CIS 지역 수출담당 홍익표 상무는 “러시아 1위 사업자 MTS에 LTE 장비를 공급함으로써 본격적으로 CIS 지역 네트워크 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삼성의 앞선 LTE 경험과 기술력을 러시아 시장에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LTE 월드 서밋에서 ‘최고 LTE 장비상(Best LTE Infrastructure)’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LTE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