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전후 '커피 전문점'호황
추석전후 '커피 전문점'호황
  • 김종식
  • 승인 2013.09.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에도 여전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추석 시즌이 지나면서 연휴 기간을 전후로 하여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곳이 ‘커피전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몰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이 포함된 9월 1일부터 25일까지 고속도로 주변 휴게소를 포함, 전국 주요 상권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커피전문점 매출이 동기간 가장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커피전문점은 전월 동기 대비 40% 이상 매출이 상승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떡전문점(38.9%), 3위에는 한식전문점(23.6%)이 올랐으며, 이어 아웃도어 의류 매장(20.9%), PC방(15.5%) 등이 상위 순위에 들었다.
 
이 외에도 △신발 매장(6.7%) △가전재품 매장(6.2%) △장난감 및 문구점(6.0%) △화장품&향수(4.5%) 등도 10위권 안에 들었다.
 
커피전문점의 매출이 급격하게 상승한 이유로는 연휴 기간 동안 일정 규모의 상권이 거의 모두 오픈을 하지 않은 가운데, 긴 연휴를 보낼 공간이 부족했던 사람들이 몰리거나 오랜 시간 동안 연락을 하지 못했던 지인들을 만나 담소를 나누는 공간으로 각광 받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번 결과에서는 특히 상권이 크게 발달한 시내 중심 상점들의 매출 보다는 주거지역이 밀집한 상권에서 매출이 더 높게 나타난 것이 특징이며, 상점을 찾는 사람들의 연령대도 평소에 비해 다양한 것으로 밝혀졌다.
 
지노비즈 강기택 이사는 “특히 극장가 주변 커피전문점의 매출이 평소의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연휴가 길어지는 올 하반기에는 커피전문점 창업 시장도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