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IKEA) 광명 1호점 내년 말 오픈 목표
이케아(IKEA) 광명 1호점 내년 말 오픈 목표
  • 김종식
  • 승인 2013.08.01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건축허가 승인 1일 밝혀

세계적인 가구회사 ‘이케아’가 KTX 광명역세권에 한국 1호점을 개설한다.
 
광명시는 6개월간 관련기관 협의를 거쳐 이케아가 신청한 광명점(한국 1호점) 건축허가를 받았으며, 내년 말 오픈을 목표로 착공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케아 광명 1호점은 KTX 광명역세권내 7만8198㎡에 지하 2층, 지상 2∼4층(2개 동) 연면적 25만6168㎡ 규모로 신축된다. 주차장은 3460대 규모로 조성된다.
 
광명시는 그동안 이케아와 광명시 가구협회 등 관련업계 중소상인 대표와 수차례 협의를 거쳐 양측의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이케아와 협의에서 정규직원 500여명 가운데 300여명을 광명시민으로 우선 채용하고 배송, 조립 등 비정규 직원을 채용할 때 광명시민을 최대한 배려하기로 했다.
 
시는 지역상권 보호를 위해 광명지역 가구업체들이 이케아 매장 안 660㎡에 임대료 부담없이 무료로 가구를 전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이케아와 협의 중이다.
 
또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운데 일부를 광명지역 가구업체에서 납품, 조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역 가구업계와 상인들이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점에 따른 피해가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스웨덴에 본사를 둔 이케아는 전세계 40개국에 338개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기업이다.
 
패트릭 슈르프 이케아코리아대표 이사는 "다른 나라에서처럼 이케아 광명점이 지역사회의 좋은 이웃으로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믿는다"며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이케아 상품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