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희망 앱 아카데미 5기모집
서울시,희망 앱 아카데미 5기모집
  • 운영자
  • 승인 2013.01.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비전공자를 위한 입문과정부터 취업까지, 맞춤형 취업활동 전격지원

서울시가 IT 분야에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서울 희망 앱 아카데미' 5기 24명을 모집한다.

1월 16일부터 2월 12일까지 지원자를 신청받아 예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선발하여 3월 4일부터 7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SK플래닛과 연계하여’IT 개론’,’ Java 기본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모바일 디자인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 한다.

대상자는 서울시 거주의 만 18세 이상의 고졸 혹은 동등 학력 인정자로 프로그램 개발자의 꿈을 가지고 있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전문 IT 교육을 받지 못한 자를 우선 선발한다.

소득기준이 최저생계비의 170% 이하인 저소득 가구원에 속해야 하며, IT분야 진로에 대한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

약 1,720만원에 해당하는 교육비와 교재가 모두 무상으로 지원되며 지난해 7월 대상자부터는 생활고 탓에 중도 포기를 최소화 하기위해 소액의 교육훈련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여비‧교통비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SK플래닛 T 아카데미에서  5개월간 독자적으로 T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하는 데 필요한 모든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원스톱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접수는 시청․구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각 자치구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