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블록체인 기반 채용서류 제출 서비스 출시
SK텔레콤, 블록체인 기반 채용서류 제출 서비스 출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1.08.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셜 앱 화면. 사진=SK텔레콤
이니셜 앱 화면 내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 이용 화면.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SK텔레콤이 자사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인 ‘이니셜(initial)’을 통한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 (이하 간편제출 서비스)’를 출시한다.

2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DID(Decentralized Identifier) 기반의 자기주권신원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본인의 단말에 여러 증명서를 발급, 저장, 제출하는 서비스다. 증명서 위∙변조와 진위여부 검증에 우수하다.

이용자는 간편제출 서비스를 통해 채용 지원자들이 채용에 필수적인 증빙서류를 이니셜 앱을 통해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다. 채용 담당자들의 검증 과정 또한 간편해져 채용 지원자와 담당자 편의가 모두 개선된다.

채용 지원자는 이니셜을 통해 ▲주민등록등표 등·초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전자증명서를 이용할 수 있다. 대학 졸업(예정), 재학, 성적증명서 토익, 토익 말하기·쓰기 시험 성적표도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의 협의를 통해 조회와 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의 제공 범위를 현재 100여종 수준에서 300여종 수준까지 연내 확대한다. 또 인터넷 증명발급 전문 기업인 아이앤텍, 디지털존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 제증명 발급 대상 대학을 현재 165개에서 연내 3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인증CO(컴퍼니)장은 “이니셜 채용 증빙서류 간편제출 서비스 확대를 통해, 여전히 종이문서 제출과 수기 검증이 빈번한 채용 프로세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