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X 88D', 후위 플레이 시 압도적인 공격을 통한 경기 주도권을 잡도록 힘을 극대화했으며 강력한 스매시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특징 갖추어…! 'ASTROX 88S', 전위 플레이 시 결정적인 공격을 위한 기술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라켓! 'SPRING & SUMMER' 전시 통하여 선수와 상급자를 위한 HERITAGE LINE, 동호인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대 TEAM LINE, 다양한 소재로 더 고급스러워진 Y-LABLE 등 세 가지 라인 선보여!

요넥스코리아, 이용대 선수 개발 참여한 'ASTROX 88' 두 종류 라켓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넥스코리아(대표 김철웅)는 한국의 배드민턴 스타이자 前 올림픽 챔피언 이용대 선수가 배드민턴 라켓 개발에 참여하여 탄생한 새로운 ASTROX 88을 선보였다. 요넥스코리아는 지난 1월 24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 2층 블랜드볼룸에서 '2018 SPRING & SUMMER 신상품 전시회·수주회'를 열고 이용대 전용 라켓을 야심차게 내놓았다.  

이번에 요넥스코리아가 야심차게 내놓은 이용대 전용라켓은 'ASTROX 88D'와 'ASTROX 88S' 두 종류다. 요넥스코리아 측에 따르면 'ASTROX 88'은 후위에서 강한 공격으로 상대를 무너뜨리는 기회를 만들고 전위에서 결정적인 공격을 통해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복식 플레이에 강한 제품이다. 

이처럼 이용대 선수가 개발에 참여한 복식 플레이어들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자랑하는 ASTROX 88 두 종류 라켓의 경우 우선 'ASTROX 88D'는 후위 플레이 시 압도적인 공격을 통한 경기 주도권을 잡도록 힘을 극대화했으며 강력한 스매시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특징을 갖추었다. 'ASTROX 88S'는 전위 플레이 시 결정적인 공격을 위한 기술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라켓이다. 특히 Namd 소재로 더욱 부드러워진 샤프트와 빨라진 헤드가 정교한 컨트롤과 정확한 샷을 제공한다. 

ASTROX 88 D
ASTROX 88 D

또한, ASTROX 88 S'의 경우 지난해 여름부터 이용대 선수가 네 차례에 걸친 꾸준한 테스트 및 시타를 통해 라켓의 성능 향상에 의견을 제시하기도 한 제품이다. 현재 남자복식 세계랭킹 1위인 마커스 페르날디 기데온(인도네시아) 선수가 'ASTROX 88D'를, 케빈 산자야 수카물조(인도네시아) 선수의 경우 'ASTROX 88S'를 사용하고 있다. 

이날 요넥스코리아는 '2018 SPRING & SUMMER 신상품 전시회 및 수주회'를 통해 'ASTROX' 시리즈 외에도 DUORA 시리즈(강력한 포핸드와 빠른 백핸드 동시에 가능), NANARAY 시리즈, ARCSABER 시리즈 등 한 단계 진화한 새로운 라켓을 선보이며 올해 배드민턴 라켓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요넥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배드민턴 복식 경기 속도는 계속해서 빨라지는 추세로 요넥스는 결과적으로 경기에서 복식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새롭고 흥미로운 라켓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그래서 요넥스는 복식 선수들이 공격과 수비 모든 영역에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충족 시켜 줄 라켓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목표는 간단했다. 코트 중간에서 수비 시뿐만 아니라 전위와 후위 공격을 하는 모든 선수에게 적합한 라켓을 개발하는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러한 라켓을 개발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새로운 소재 Namd로 원하는 라켓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 Namd 소재를 사용함으로 느린 스윙 시에는 샤프트가 더욱 단단해지면서 수비에 완벽한 라켓이 된다. 반대로 스윙 시에는 샤프트가 반발력이 향상되어 더욱 강한 힘을 만들어내며 이상적인 스매싱을 완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요넥스코리아는 'YONEX 2018 SPRING & SUMMER HERITAGE LINE'을 소개했다. 요넥스코리아는 'SPRING & SUMMER' 전시를 통하여 선수와 상급자를 위한 HERITAGE LINE, 동호인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TEAM LINE, 다양한 소재로 더 고급스러워진 Y-LABLE 등 세 가지 라인을 선보였다. 이 세 가지 라인은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배드민턴에 최적화된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한다. 최은지 요넥스 의류 디자이너는 "의류의 경우 고급 라인업인 Y-LABEL은 올해 블랙과 로즈골드를 메인 색상으로 간결함 속의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최 디자이너는 "헤리티지 라인은 전문 체육 선수들을 위한 고기능성 의류 라인으로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디자인됐다. 최고의 플레이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와 패턴을 적용했다. 뛰어난 신축성을 가진 싱글 조직과 다양한 조직감의 메시 소재, 뛰어난 통기성을 제공하는 펀칭 소재 등 적절한 위치에 다양한 특성을 가진 원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헤리티지 라인 모든 의류에 라켓 스포츠에 최적화된 요넥스만의 독자적인 의류 제작 기술 파워슬리브가 적용됐으며 더욱 쾌적한 착용감을 위한 흡습속건 기능성 소재로 제작됐다."고 말했다.

최은지 요넥스코리아 디자이너

요넥스 헤리티지 라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곁들인 최은지 디자이너는 "배드민턴 코트를 누빌 요넥스 의류는 화려하고 강한 걸 선호하는 동호인의 취향에 맞춰 그래픽이 현란해졌다. 여기에 기본 컬러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컬러를 섞었는데 국내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일본 본사에서 사용하는 컬러(파스텔 색조의 핑크·민트·스카이 블루 등)를 섞어 글러벌 트렌드에 맞추려 노력했다. 여기에 요넥스 헤리티지 라인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네이비·레드·화이트 등의 컬러를 기본으로 글로벌 헤리티지 라인의 컬러 민트·핑크 등 파스텔 색조의 컬러를 새로 도입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에도 2017 SPRING & SUMMER 수주회를 개최한 요넥스코리아는 2017년 신제품 라켓인 듀오라 Z-STRIKE, 볼트릭 FB 라켓 등이 수주회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의류 역시 2016년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해도 배드민턴에 적합한 의류를 출시하고자 디자이너들이 직접 배드민턴을 배우고 요넥스 선수단과의 실험을 거쳐 최상의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이처럼 배드민턴용품의 선두주자답게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의 기호에 한 발 더 다가서는 디자인과 최고의 기술을 접목하여 항상 트렌드를 선도하기에 요넥스 코리아가 배드민턴 관계자, 엘리트 선수 그리고 동호인들의 주목을 받는 이유다. 
 
이익형 기자  사진 류환 기자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