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드민턴 클럽 28개나 되고 동호인도 다른 곳 보다 많고 활발한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만수동 아단 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남동구 대리점을 찾았다. 

빅터 남동구점을 찾았을 때 이재영 대표는 부천 토박이로써 배드민턴 라켓을 잡은 지 20년이 되는 막강한 실력을 가졌다.
“인터넷 판매는 하지 않고 매장 판매를 하고 있으며 특별히 광고나 홍보를 하지 않는다.

‘빅터 인천 남동구점’이란 밴드가 유일한 제품 홍보 창구인 것이다. 밴드에서 광고보다는 빅터의 제품이나 행사, 이월 상품을 알리는 역할만 하고 판매는 하지 않는 걸 원칙으로 하고 있다.”

남동구점을 오픈하기 전에 부천에서 배드민턴 매장을 10년 정도 했는데
10년 전 매장은 여러 회사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 매장이었다. 그때는 마진이 많은 쪽으로 상품을 팔게 되었지만 빅터 매장을 연 후로는 오로지 배드민턴 하나의 제품만 판매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을 권할 수 있어 좋다고 했다. 

배드민턴 매장을 하고 1년간 레슨을 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교복가게를 하시던 지인의 가게에 놀러 왔다가 빅터 대리점을 모집을 알게 되었고, 1년 동안 시장 조사를 마치고 부천보다 동호인들이나 클럽이 많고 길 건너 아단 배드민턴 전용 구장이 있는 이곳에 3년 전 빅터 남동구 1호 대리점을 열게 되었다.

대학교 때 태권도 전공한 운동 마니아인 이재영 대표는 대학교 때 배드민턴은 라켓은 잡았다 
동호인으로써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레슨도 하였지만 대리점을 연 후로 운동은 거의 못하고 빅터의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하는 데 주력을 하고 있다.
인천에서 대리점을 하지만 대표 자신이나 동호인들을 위해서 클럽 활동은 하지 않고 대신 부천에서 가끔 운동을 하고 있는 정도이라고 한다.

빅터는 본사에서 제품에 대한 홍보가 잘 되어 있어 젊은 층이 많이 오는 매장이다. 개인 구매 손님과 특히 남자 손님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라켓을 사러 오는 손님이 많은 곳이다.
이재영 대표는 용품에 대한 많은 공부를 하고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 신제품이 나오면 사용해보고 타사 제품도 사용해보고 라켓에 대한 장단점을 고객에게 자세히 펜션이나 피팅 등을 많이 해준다.
“ 다른 라켓을 사용하던 고객이 새 제품에 대해 물어보면 자신 있게 설명해주고 라켓을 추천해준다. 초보자는 초보자용으로 운동하신 분들은 먼저 사용하던 라켓을 물어본 후 마음이 안 들거나 단점이 있어 바꾸고 싶다면 반대나 다른 걸 추천해주면 만족해한다.
라켓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비슷한 걸로 추천해준다. 
또한 신발은 쿠션과 바닥의 생고무 사용 등을 설명해주고 신발 볼이 넓고 좁은 점을 설명해준다. 신발은 등산화와 달리 조금 불편할 정도로 신어야 한다.

한 사이즈 작게 타이트하게 신는 걸 권장하는데 편함을 추구하는 산발이 아니라 운동용 신발이기 때문에 처음에 약간 불편하면 신발 끈을 좀 넓고 느슨하게 매었다가 신발 사용 후 줄을  다시 묶어 불편함을 해소한다. 신발이 편해야 배드민턴 운동을 잘할 수 있다.”라며 설명을 덧붙였다.

트링 머신에서 계속 줄을 매는데 손이 많이 간다 13-14분이면 라켓 하나를 맬 수 있는데 손놀림이 빨랐다.
“줄을 매러 오는 분들이 많고 매장을 찾는 고객이 많으면 
대인관계가 쌓이고 자연히 신뢰가 쌓인다. 단골들 오면 하나라도 더 챙겨준다. 이월 제품을 구해달라고 하면 가능하면 다 구해준다. 제품 판매를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한다.
다른 대리점도 가보고, 대회에도 가보면서 흐름을 파악한다. 비슷한 스펙들 타제품도 사용해보고 알아야 고객들에게 설명을 잘해 줄 수 있다. 한 브랜드 취급하니까 장사하기 편하다. 혼자 매장을 지키니 손님들이 많이 오면 서로 양해를 구해서 처음 오신 분들부터 해 주니 혼자 있어도 별 문제가 없다. 장사는 욕심부린다고 다 되는 건 아니다. 이 대리점의 원칙은 10% 똑 같이 깎아준다.”

배드민턴 라켓, 셔틀콕, 의류, 신발, 양말, 수건, 밴드 등 다양하게 갖추고 원스톱으로 살 수 있다. 라켓 커트 수리 전문점이다.

빅터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점
대표 이재영
주소 인천 남동구 백범로 139 (우) 21543
 전화 032-466-1365
오픈 10A.M.~10P.M(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