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울산광역시장기 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장기대회가 12월 2~3일 양일간 울산 동천체육관 외 2개소에서 980여 팀이 참가하였다. 개회식은 2일 토요일 오전 11시 동천체육관에서 내·외빈을 초청하여 박수갈채 속에 화려한 개회식 문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표선호 울산시 배드민턴협회장은 "어느덧 옷깃 사이로 매서운 찬바람을 느끼는 계절 겨울이 벌써 찾아 왔다. 2017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첫 주말인 오늘 제20회 울산광역시장기 배드민턴대회에 참석하신 선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환영한다. 또한, 본 대회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외귀빈 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린다. 동호인들의 열렬한 성원과 참여로 금년 저희 울산에서 개최된 대한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가 전국 동호인들의 축제로 훌륭히 마무리됐다.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기현 시장, 윤시철 의회 의장 등 많은 분께 동호인을 대표해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표 협회장은 "작년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통합 후 울산의 생활체육 배드민턴의 회원 증가 및 활성화는 꾸준히 지속하고 있으며 전문체육 또한 전국체전을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울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웰빙문화가 확산하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일이 우리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일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직장이나 사회생활 속에서 친목과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배드민턴이야말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웰빙 스포츠이다. 오늘 하루 진정한 승패를 떠나 동호인 여러분의 친목을 도모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며 울산배드민턴협회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동호인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라며 대회사를 마쳤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어느새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12월을 맞이하는 첫 번째 주말인 오늘 제20회 울산광역시장기 배드민턴대회가 많은 동호인의 성원과 기대 속에 성황리에 개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평소 배드민턴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고 이번 대회를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신 울산광역시배드민턴협회 표선호 회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틈틈이 연습하여 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지난달 전 세계 41개국 500여 명이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2017 울산세계장애인 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이곳 동천체육관에서 5일간의 열전으로 개최되었다.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은 감동 그 자체였고 배드민턴이라는 종목의 강점이 발휘되는 순간이었다. 선수 여러분,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승부보다는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 되시길 바라며 이번 대회가 우리시배드민턴의 발전과 저변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다시 한번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과 대회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추운 날씨에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란다."며 격려사를 마쳤다.

윤시철 시의회의장은 "제20회 울산광역시장기 배드민턴대회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표선호 회장과 울산배드민턴협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선수와 동호인 여러분께도 환영과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이 대회는 배드민턴을 즐기고 사랑하시는 모든 분의 축제이다. 그간 피나는 훈련을 통해 쌓은 기량을 겨루는 경연의 장인 동시에 배드민턴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라고 축하했다. 

이어 윤 시의장은 "한 시대를 살면서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런 점에서 배드민턴을 매개로 건강을 돌보면서 상호 간 우의와 친선을 증진 해 나가는 동호인 여러분들은 보통의 인연이 아니다. 배드민턴을 통해 서로 만나 교분을 쌓아 나가시는 여러분의 인연이 보다 더 좋은 인연으로 발전하길 바란다. 아무쪼록 우리 지역 배드민턴 동호인 여러분의 축제 마당인 이 대회가 배드민턴 저변을 더욱 넓히고 성장과 발전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 다시 한번 이 대회의 개막을 거듭 축하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의 앞날에 늘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한다."며 축사를 마쳤다.

입장상
1위-남울산 클럽
2위-매곡 클럽
3위-구교 클럽
장려상-함월 클럽
질서상-상안 클럽
화합상-현자 클럽

종합성적
우승-굴화 클럽
준우승-남울산 클럽
3위-명문 클럽
4위-현자 클럽
5위-문수 클럽

2017년도 체육회 시상식·제98회 전국체육대회 해단식  

2017년도 체육회 시상식 및 제98회 전국체육대회 해단식이 지난 12월 13일 울산MBC컨벤션에서 열렸다. 

표선호협회장 - 체육회장 공로패
김경규부회장 - 체육회장 공로부문표창
김수진 재무이사 - 체육회장 생활체육부문표창
유공코치, 지도자부문 공로패 - 범서고(정성헌)·MG새마을금고(김철중)
우수선수 공로패 - 범서고 (백승연)
체육장학생 - 범서고(김성민)

글·사진  권영심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