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재개되는 한·일국가대항배드민턴경기 이틀 동안 일본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37회 한·일국가대항배드민턴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대한배드민턴협회

제37회 한·일국가대항배드민턴경기대회가 9, 10일 이틀 동안 일본 도야마 Takaoka City Gymnasium에서 열린다.

한일국가대항은 1982년부터 한국과 일본에서 매년 교대로 개최됐는데 지난 2년 동안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다.

이 대회는 남자단체전과 여자단체전으로 치러지며 역대 전적에서는 남자단체전은 28승 7무 1패, 여자단체전은 25승 7무 4패로 우리나라가 앞섰다. 

박주봉 감독이 이끄는 일본 대표팀은 최근 몇 년 동안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지만, 일본 국가대표 에이스들이 대부분 출전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는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을 비롯해 선수 20명 등 총 28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새롭게 부임한 김학균 감독 체제의 첫 출정이다.

우리나라는 남자는 최솔규(국군체육부대)와 김원호(삼성생명), 강민혁(삼성생명), 서승재(국군체육부대), 김영혁(국군체육부대), 진용(요넥스), 허광희(삼성생명), 이윤규(김천시청), 조건엽(국군체육부대), 박상용(한림대), 전혁진(요넥스) 등 11명이 출전한다.

여자는 공희용(전북은행)과 김혜정(삼성생명), 정나은(화순군청), 백하나(MG새마을금고), 김민지(김천시청), 성승연(전북은행), 김가은(삼성생명), 안세영(삼성생명), 김주은(김천시청) 등 9명이 출전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