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 복식 양지웅-박성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개인전 첫 우승
남대 복식 양지웅-박성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개인전 첫 우승
  • 김용필 기자
  • 승인 2022.08.11 16: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2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대학부 복식 우승을 차지한 양지웅-박성우(경희대)

양지웅-박성우(경희대) 조가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정상에 오르며 개인전 첫 우승을 차지했다.

양지웅-박성우 조는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복식 준우승에 이어 올해도 전국연맹종별선수권대회와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선수권대회 복식 3위,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복식 준우승 등 출전하는 대회마다 입상하더니 마침내 정상에 올랐다.

양지웅-박성우 조는 11일 충청남도 당진시 당진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2022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대학부 복식 결승에서 동료인 이병진-인석현(경희대) 조를 2-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초반에는 양 팀이 공격과 수비가 팽팽했는데 양지웅-박성우 조가 근소하게 앞서다 12점에서 동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양지웅-박성우 조가 곧바로 3점을 연달아 따내 15:12로 달아났다.

이후에 이병진-인석현 조의 범실이 많아지면서 갈수록 격차가 벌어져 양지웅-박성우 조가 21:14로 이겼다.

2게임은 이병진-인석현 조의 공격이 거세졌고, 양지웅-박성우 조의 범실까지 겹치면서 초반부터 밀리기 시작하더니 8:21로 내줬다.

3게임은 양지웅-박성우 조가 5점을 먼저 따내며 주도권을 잡더니 내내 리드했다. 초반에 잠시 8:5까지 간격이 좁혀졌지만, 양지웅-박성우 조가 다시 격차를 벌려 성큼성큼 달아나 21:12로 승리를 거두고 첫 우승을 차지했다.

1위 양지웅-박성우(경희대)
2위 이병진-인석현(경희대)
3위 노민우-이민서(인하대)
3위 박희영-장병찬(원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