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오픈배드민턴] 여복 이변 끝에 인도네시아 우승 차지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2 말레이시아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복식 시상식

말레이시아오픈 여자복식 결승에는 랭킹 33위 장슈시안-젱유(중국) 조와 랭킹 133위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인도네시아) 조가 올라 그야말로 이변이었다.

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아시아타 아레나에서 열린 2022 말레이시아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월드투어 슈퍼 750) 여자복식 결승에서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 조가 2-1로 승리를 거두고 정상에 오르며 이변의 정점을 찍었다.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 조는 지난 인도네시아마스터즈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더니, 마침내 첫 우승을 따냈다.

아프리아니 라하유는 2022 도쿄 올림픽 금메달 이후 첫 우승이고, 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는 2019 인도네시아마스터즈 이후 3년여만에 세계대회 정상에 올랐다.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 조가 지난 인도네시아오픈 16강에서도 장슈시안-젱유 조를 꺾더니 2개 대회 연속 승리를 거뒀다.

1게임은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 조가 중반부터 2, 3점 차로 앞서며 내내 리드를 지켜 21:18로 따냈고, 2게임은 팽팽한 접전을 벌이다 11점 동점에서 연속으로 4점과 6점을 내주는 바람에 12:21로 패했다. 3게임은 다시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 조가 중반부터 1, 2점 차로 앞서더니 21:19로 마무리했다.

우리나라는 여자복식에서 김혜정(삼성생명)-정나은(화순군청) 조가 준결에서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 조에 패해 3위를 차지했고, 이소희-신승찬(인천국제공항) 조는 16강에서 탈락했다. 

1위 아프리아니 라하유-시티 파디아 실바 라마단티(인도네시아)
2위 장슈시안-젱유(중국)
3위 김혜정(삼성생명)-정나은(화순군청)
3위 마츠모토 마유-나가하라 와카나(일본)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