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대학실업연맹전] 여대 단식 유서연이 조예람 꺾고 정상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2 노고단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 여자대학부 단식 우승을 차지한 유서연(조선대)

유서연(조선대)이 대학실업연맹전 여대 단식 정상에 올랐다.

유서연은 29일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노고단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연맹전 여대 단식 결승에서 조예람(한국국제대)을 2-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유서연은 이번 대회 단식에서 단 한 게임도 내주지 않고 승리를 거두며 승승장구하더니, 결승에서도 끈질긴 집중력으로 2-0 승리를 완성했다.

특히 유서연은 단체전 준결에서 패했던 한국국제대를 맞아 준결과 결승에서 승리를 거두고 우승을 차지했다. 4강에서는 이세은(한국국제대)을 2-0으로 꺾더니, 결승에서도 조예람을 2-0으로 물리치고 정상에 올라 단체전 패배를 설욕했다.

1게임은 유서연이 내내 끌려가는 경기를 펼치다 막판에 대역전극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공격적인 조예람의 페이스에 말려 수비가 흐트러진 유서연이 8:16까지 밀렸다.

유서연의 동작이 빨라지면서 조예람을 요리조리 흔들며 기회를 만들어 14:16까지 따라붙었다. 하지만 범실을 줄이지 못해 17:20까지 쫓겨 위기에 몰린 유서연이 네트 맞고 넘어가는 행운을 시작으로 조예람의 범실을 틈타 5점을 연달아 따내 22:20으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2게임은 유서연의 공격과 조예람의 범실이 겹치면서 11:3까지 달아났다. 유서연이 번번이 당했던 상대의 드롭을 받아내면서 조예람의 범실이 많아졌다. 결국 유서연이 21:8로 2게임도 따내면서 여자대학부 단식 최강자의 자리에 올랐다.

1위 유서연(조선대)
2위 조예람(한국국제대)
3위 이채은(군산대)
3위 이세은(한국국제대)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