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컵, 배드민턴 여자단체 인도-캐나다-미국과 속해 8강 진출 무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우버컵 조 추첨을 하고 있다, 세계배드민턴연맹

2022 세계여자단체배드민턴선수권대회(이하 우버컵) 결승 조 추첨에서 우리나라는 인도, 캐나다, 미국과 함께 D조에 속했다.

세계배드민턴연맹(BWF)은 1일 오후 3시(현지시각)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에서 2022 세계남·여단체선수권대회 결승 조 추첨을 진행했다.

오는 5월 8~15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우버컵 결승은 16개 팀이 4개 그룹으로 나뉘어 단체전(3단식 2복식)으로 진행되며, 우리나라는 인도, 캐나다, 미국과 한 조에 속해 8강 진출은 무난해 보인다.

2개 팀이 8강에 진출하는 만큼 우리나라와 인도가 조 1, 2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복식에서 강한 우리나라가 인도를 제치고 조 1위로 8강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A조에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프랑스, 독일이 속했고, B조에는 중국, 대만, 스페인, 호주가, C조에는 태국, 덴마크, 말레이시아, 이집트가 포진했다.

사진 우버컵 결승 조 추첨 결과, 세계배드민턴연맹

우버컵은 C조가 죽음의 조다. 태국은 2018년 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탄탄한 전력을 갖추고 있어 2, 3위를 놓고 덴마크와 말레이시아가 격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세계랭킹 상 단식은 덴마크가 앞서고 있고, 복식은 말레이시아가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0년 우승을 차지한 우리나라는 랭킹 4위 안세영(삼성생명)을 앞세운 단식과 복식 세계랭킹 1위 이소희-신승찬(인천국제공항) 조와 2위 김소영(인천국제공항)-공희용(전북은행) 조를 앞세워 우승을 노린다.

폴 에릭 호이어 BWF 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세계 팀 챔피언십을 개최한 지 4년 만에 다시 방콕에서 이 대회가 열리는 것이 매우 기쁘다. 토마스컵 앤 우버컵 결승전은 남녀 팀 대회의 정점이다. 세계 최고의 팀들이 서로 대결하는 동안 많은 위험이 있는데 태국배드민턴협회와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태국 당국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IOC 회원이자 BWF 부회장인 쿠니잉파타마 리스와드트라쿨 태국배드민턴협회장은 4년 만에 토마스컵과 우버컵 결승전을 다시 개최할 기회를 준 BWF에 감사를 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