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배드민턴선수권] 여복 김소영-공희용 8강 오르며 우승에 성큼 다가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1 세계개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복식 8강에 진출한 김소영(인천국제공항)-공희용(전북은행), 대회조직위원회

여자복식 김소영(인천국제공항)-공희용(전북은행) 조가 세계선수권대회 8강에 올랐다.

김소영-공희용 조는 16일 스페인 우엘바 캐롤리나마린 스포츠 팰리스에서 열린 2021 세계개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복식 16강에서 승리를 거두고 8강에 진출해 우승을 향해 한발 나아갔다.

여복 랭킹 2위 김소영-공희용 조가 랭킹 17위 마이켄 푸어가드-사라 티게센(덴마크) 조를 2-0으로 꺾었다. 김소영-공희용 조의 강한 스매시가 상대를 흔들며 돌파구를 마련했다.

1세트는 4:7에서 김소영-공희용 조가 강하게 밀어붙여 점수를 따냈고, 또 상대의 범실까지 겹쳐 7점을 연속으로 따내며 단숨에 앞서기 시작했다. 

후반 시작해서도 김소영-공희용 조가 상대의 범실을 유도하며 6점을 연거푸 따내며 훌쩍 달아나 21:13으로 마무리했다.

2세트는 다소 팽팽했다. 4:5로 뒤진 상항에서 김소영-공희용 조가 강한 스매시로 돌파구를 마련하고, 상대의 범실까지 겹쳐 4점을 연거푸 따내 앞서기 시작했다. 

하지만 상대의 수비가 살아나면서 멀리 달아나지 못했다. 10:9에서 상대의 범실을 틈타 5점을 연속으로 따내며 달아났지만, 곧바로 상대의 공격에 5점을 연거푸 내주는 바람에 또 다시 1점 차로 앞섰다.

결국 17점에서 동점을 허용한 김소영-공희용 조가 긴 랠리 끝에 상대의 범실로 3점을 연달아 따내며 20점 고지에 올랐다. 

상대에게 끝없는 공격 기회를 주면서 2점을 내준 김소영-공희용 조가 20:19까지 쫓겼지만, 공희용이 마지막에 강력한 스매시로 마무리하며 21:19로 승리를 따냈다.

김소영-공희용 조는 8강에서 랭킹 34위 린 이와나가-키에 나카니시(일본) 조와 맞붙어 4강 진출을 가린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