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대항배드민턴] 남고 단식 최평강이 정민제 꺾고 단체전 우승 이어 2관왕 차지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1 화순 이용대배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고등부 단식 우승을 차지한 매원고등학교의 최평강

최평강(매원고)이 학교대항전 단체전 우승에 이어 남자단식 정상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다.

최평강은 15일 전라남도 화순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1 화순 이용대배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고등부 단식 결승에서 정민제(전남기술과학고)를 2-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기본적으로 두 선수는 수비를 바탕으로 지키는 배드민턴에 중점을 뒀지만, 범실로 점수를 내주며 승패가 갈렸다. 여기에 간간히 터지는 최평강의 강한 공격이 기울기에 가세했다.
 
1세트 초반부터 최평강이 앞서기 시작해 6:1로 달아났지만, 정민제의 수비가 살아나며 추격이 시작됐다. 최평강의 범실이 도드라지면서 8점에서 동점을 허용했다. 최평강이 공격적으로 나가 11:8로 전반을 마쳤다. 

하지만 후반 시작과 함께 정민제의 드롭에 최평강의 리시브가 네트에 걸리면서 다시 12점에서 동점을 허용했다. 이후 팽팽한 접전을 벌이다 정민제가 네트 플레이에서 연속으로 실수를 범하면서 18:14로 격차가 벌어졌다.

최평강이 의도적으로 네트에 붙이면서 최평강이 21:17로 1세트를 따냈다.

2세트는 초반에 최평강이 공격적으로 나와 8:3으로 달아나더니, 11:5로 전반을 마쳤다. 정민제의 범실이 많아지면서 후반에도 최평강이 치고 올라가 21:10으로 마무리하고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1위 최평강(매원고) 
2위 정민제(전남기술과학고)
3위 박성주(전남기술과학고) 
3위 오재혁(매원고)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