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층으로 이루어진 배드민턴 전문체육관 ‘고양 팩토스타디움’이 개관했다. 국제규격을 갖춘 시설에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부대시설까지 갖춰 그야말로 배드민턴 전용체육관의 표본을 제시한 ‘고양 팩토스타디움’을 소개한다.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배드민턴 전문체육관 '고양 팩토스타디움'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고양 팩토스타디움 전경

국내 최고를 지향한 체육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배드민턴 전문체육관 '고양 팩토스타디움'이 16일 개관식을 하고 소문이 무성하던 위용을 공개했다.

고양 팩토스타디움은 5개 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지하 1층 사무실을 제외하면 나머지 4개 층은 모두 배드민턴 관련 시설이다. 먼저 1층과 3층에 각각 5개 코트 총 10개 코트를 보유하고 있어 최근 우후죽순 세워지는 3, 4개 코트의 사설 배드민턴 체육관과 비교할 수 없는 규모를 자랑한다. 

최적의 환경을 갖추기 위해 7년 동안 배드민턴 국가대표 단식 선수로 활약하며 많은 국제대회에 출전했던 이순득 총괄이사가 전국의 사설 배드민턴장을 방문해 장단점을 파악했다. 그 때문에 개관 이전부터 최고의 체육관이란 소문이 파다했다.

먼저 배드민턴 코트에서 가장 중요한 바닥은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고급 충격 흡수 판(22t 자작플로어)으로 시공했다. 천장 높이 11m에 조명 또한 국제경기용 라인별 LED 조명을 설치해 눈부심을 방지했고, 코트 끝에 마련된 대기 의자에 열선 시트를 설치해 편하게 운동하고 안락하게 쉴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층에는 그린 존 코트와 용품샵이 있어 필요한 용품을 언제든지 구비 할 수 있으며, 2층에는 탈의실과 샤워실이 갖춰져 있다. 남녀 각각 10명씩 씻을 수 있도록 준비한 샤워실 또한 고양 팩토스타디움의 숨어 있는 자랑거리다. 3층은 블루 존 코트와 카페가 마련돼 있어 경기를 마치고 휴식 시간에 가볍게 담소를 나눌 수 있다.

4층은 올리브 존으로 헬스장비를 갖춰놓았는데, 특히 배드민턴 운동에 필요한 헬스 기구 들을 선별해 전문 헬스장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배드민턴에 필요한 근력을 키워주는 공간은 물론 따로 헬스장을 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로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춰놓았다.

24m 높이의 옥상 루프탑은 360 확 트인 뷰가 가능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바비큐 파티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각 층으로 이동할 시 엘리베이터와 2개의 계단을 이용할 수 있다. 총 세 방향으로 동선을 분리해 혼잡을 최소화했다. 또 코트 벽면 전체를 인체에 무해한 우레탄 페인트로 시공하고 2개 코트마다 전용 냉장고가 설치돼 있어 언제든지 시원한 물과 음료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했다. 

주시설은 물론이고 부대시설까지 최고를 지향한 곳이 ‘고양 팩토스타디움’이다. 

사진 3층 블루 존

최고의 운영으로 최고의 시설을 더 빛나게

아무리 시설이 좋아도 운영이 이를 따라주지 못하면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 체육관을 어떻게 운영하고 관리하냐에 따라 최고와 최악의 체육관으로 나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양 팩토스타디움’의 운영은 그동안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하고 대교눈높이, 김천시청 등 실업팀까지 20년 동안 선수 생활을 거쳐 고양시에서 10년 동안 동호인을 지도한 이순득 총괄이사가 맡았다. 이순득 총괄이사는 체육관 시설 설계부터 관여해 전국의 사설체육관을 돌아다니며 최고의 시설을 갖추는 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의 ‘고양 팩토스타디움’이 탄생할 수 있었다.

이순득 총괄이사는 ‘고양 팩토스타디움’을 함께 이끌어 갈 코치를 공개 모집했다. 이렇게 이순득 총괄이사까지 총 4명의 전 국가대표 출신의 코치로 채워졌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추가 영입할 예정이다.

이승환 인스트럭터는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강남구청 선수로 활약했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다수의 국내 및 국제대회에서 입상했으며 고양시 백석클럽 코치이자 고양시 G스포츠 감독을 맡고 있다. 이승환 인스트럭터는 슬로건으로 ‘다년간 아카데미 노하우를 보유한 고수와 함께. 레슨 경력 10년 이상의 노하우로 기본기 교정 및 게임 운영능력 향상. 개별화된 맞춤 프로그램’을 내세웠다.

전준범 인스트럭터는 원광대학교 출신으로 충주시청과 고양시청 선수로 활약했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다수의 국제 및 국내 대회 입상 경험이 있고 고양시 신원클럽 코치를 맡고 있다. 슬로건으로 ‘다년간 지도 노하우로 탄탄한 기본기와 재미를 한 번에 만족시켜 드린다. 개인 실력별 맞춤 지도. 국가대표 출신의 탄탄한 기본기와 경기운영, 안정적 스트로크’를 내세웠다.

이행함 인스트럭터는 원광대학교 출신으로 요넥스 선수로 활약했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다수의 국제 및 국내 대회 입상 경험이 있고 현재 유튜브 펜타 TV를 운영하고 있다. 슬로건으로 ‘탄탄한 기본기 UP, 게임 실력 UP, 재미 UP, 기본기를 색다른 방향으로 또한 게임에 필요한 부분 위주 지도’를 내세웠다.

‘고양 팩토스타디움’은 국가대표 출신의 코치를 영입하고 인스트럭터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 실력 향상을 책임지며, 개인별 맞춤 레슨과 고급반 레슨, 전문선수반 운영, 초·중·고 선수 반 운영 등을 통해 동호인은 물론이고 전문 선수의 실력 향상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현재는 코로나 19 때문에 주로 주말에만 체육관을 오픈하고 있지만, 정부의 방침이 바뀌는 대로 오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위치 또한 북고양설문 IC에서 1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경기도 고양시와 파주시에서는 5분, 김포시와 양주시에서는 20분, 서울문산간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서북부와 인천 등에서도 30분이면 충분하다. 교통과 접근성이 편리하다는 것도 고양 팩토스타디움의 장점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