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패럴림픽배드민턴] WH1 이삼섭이 이동섭 꺾고 결승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WH1 남자단식 결승에 진출한 이삼섭, 올림픽조직위원회

WH1 남자단식 세계랭킹 3위 이삼섭(울산중구청)이 랭킹 1위 이동섭(제주특별자치도청)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삼섭은 4일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도쿄 패펄림픽 배드민턴대회 WH1 남자단식 준결에서 이동섭에 2-1 극적인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올라 은메달을 확보했다.

오후에 열릴 결승전을 앞두고 우리 선수들끼리 피말리는 한판 승부를 펼쳤다. 마지막까지 결승 진출자를 알 수 없는 박빙의 승부였다.

1세트는 이삼섭이 초반에 3점을 연속으로 내주며 내내 쫓아가는 상황이었다. 1, 2점 차로 뒤지며 추격하다 후반에 또 3점을 연속으로 내주며 격착 벌어졌다. 이삼섭이 박판에 4점을 연속으로 따라잡으며 19점에서 동점을 만들었지만, 결국 19:21로 1세트를 내줬다.

2세트는 이삼섭이 두 차례의 연속 득점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이삼섭이 초반에 7점을 연속으로 따내며 치고 나가더니 막판에도 7점을 연거푸 따내 21:7로 승리했다.

3세트는 마지막 승부처에서 이삼섭이 짜릿한 역전승을 일궈냈다. 이삼섭이 초반에 6점을 연속으로 내주며 8:11로 역전당하고 전반을 바쳤다.

이후에는 이삼섭이 따라붙었다 다시 리드를 내주고를 반복했다. 18:20으로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이삼섭이 4점을 연속으로 따내고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해 랭킹 2위인 큐지모(중국)와 금메달을 놓고 마지막 일전을 벌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