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패럴림픽배드민턴] WH2 단식 메달 노리는 김정준과 김경훈 A그룹에 속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진 추첨하는 모습, 세계배드민턴연맹

2020 도쿄 패럴림픽 배드민턴 대진 추첨이 26일 도쿄 메일 프레스센터에서 있었다.

4개 그룹이 있는 경우 각 조의 우승자만 준결에 진출하고, 2~3개 그룹이 있는 경우는 조별 예선전에서 각 조의 두 팀이 녹아웃 라운드로 진출한다.

우리나라는 상위권에 오른 선수들은 무난히 본선 라운드에 진출할 것으로 보이고, 랭킹이 낮은 선수들은 선전해야 본선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 WH2(휠체어) 남자단식

사진 WH2(휠체어) 남자단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우리나라가 메달을 기대하는 WH2 단식에서 세계랭킹 1위인 김정준(울산중구청)과 랭킹 5위인 김경훈(울산중구청)이 A그룹에 속하는 바람에 예선에서부터 우리 선수들끼리 맞붙어야 하는 상황이 돼버렸다.

랭킹 19위인 그랜트 맨조니(호주)까지 3명의 선수가 A그룹에 속했는데 다행히 1, 2위가 녹아웃 라운드에 진출하는 만큼 두 선수 모두 무난히 본선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B그룹에는 랭킹 3위 마틴 루케(영국), 랭킹 8위 마이 지안 펭(중국), 랭킹 21위 덤넌 준통(태국)이 속했다.

C그룹에는 랭킹 2위인 찬호유엔(홍콩)과 랭킹 6위인 다이키 카지와라(일본), 랭킹 15위 토마스 제이콥스(프랑스)가 포진했다.

▲ WH2(휠체어) 여자단식

사진 WH2(휠체어) 여자단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WH2 여자단식에는 랭킹 12위인 이선애(부산협회)가 출전한다. 이선애는 B그룹에 속했는데 랭킹 3위인 유마 야마자카(일본)와 랭킹 4위인 에미네 세킨(터키)가 속해 본선 진출이 쉽지 않아 보인다.

A그룹에는 랭킹 1위인 리우유통(중국)과 랭킹 9위 타티아나 구레바(러시아), 랭킹 6위인 필라 자우레구이(페루)가 속했다.

C그룹에는 랭킹 2위인 수팅팅(중국)과 랭킹 5위인 암모우이 웻위탄(태국), 랭킹 8위인 리에 오구라(일본)가 편성돼 2위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 WH1(휠체어) 남자단식

사진 WH1(휠체어) 남자단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WH1 남자단식에서는 세계랭킹 1위인 이동섭(제주특별자치도청)이 A그룹에 속했다. A그룹에는 랭킹 4위인 토마스 반슈나이더(독일)와 랭킹 14위 자카린 홈후얼(태국)이 편성돼 본선 진출이 무난해 보인다.

B그룹에는 랭킹 3위인 이삼섭(울산중구청)과 랭킹 10위 히로시 무라야마(일본), 랭킹 9위 영진미(독일)이 속해 이삼섭 역시 그룹 1위로 본선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C그룹에는 랭킹 2위인 큐지모(중국), 랭킹 12위 오사무 나가시마(일본), 랭킹 6위 데이비드 투페(프랑스)가 포진했다.

▲ WH1(휠체어) 여자단식

사진 WH1(휠체어) 여자단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WH1 여자단식에는 랭킹 10위인 강정금(제주특별자치도청)이 출전한다. 강정금은 랭킹 1위인 사리나 사토미(일본)와 랭킹 5위인 인멩루(중국)와 함께 A그룹에 속해 그룹 2위 자리를 노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B그룹에는 랭킹 3위 발레스카 노블로흐(독일)와 랭킹 20위 엘케 롱겐(독일), 랭킹 4위 카린 슈터 에라스(스위스)가 속했다.

C그룹에는 랭킹 2위 수지라트 푹샴(태국)와 랭킹 6위 장징(중국), 랭킹 13위 신시아 마테즈(스위스), 랭킹 7위 니나 고로데츠키(이스라엘)가 포진해 2위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 WH1-WH2(휠체어) 남자복식

사진 WH1-WH2 남자복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WH1-WH2 남자복식에는 랭킹 2위인 이동섭-김정준 조가 출전한다. 이동섭-김정준 조는 B그룹에 속해 랭킹 6위인 데이비드 투페-토마스 제이콥스(프랑스) 조, 랭킹 8위 덤넌 준통-자카린 홈후얼(태국) 조와 경쟁하는데 본선 진출은 무난해 보인다.

A그룹에는 랭킹 1위 큐지모-마이지안펭(중국) 조와 랭킹 9위 영진미-토마스 반슈나이더(독일) 조, 랭킹 3위 히로시 무라야마-다이키 카지와라(일본) 조가 속했다.

▲ WH1-WH2(휠체어) 여자복식

사진 WH1-WH2 여자복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WH1-WH2 여자복식에는 랭킹 8위인 강정금-이선애 조가 출전한다. 강정금-이선애 조는 A그룹에 속했는데 랭킹 1위인 사리나 사토미-유마 야마자키(일본) 조와 랭킹 3위 수지라트 푹샴-암모우이 웻위탄(태국) 조와 같이 편성되는 바람에 본선 진출이 힘겨워 보인다.

B그룹에는 랭킹 2위 인멩루-리우유통(중국) 조와 랭킹 10위 발레스카 노블로흐-엘케 롱겐(독일) 조, 랭킹 6위 카린 슈터 에라스-신시아 마테즈(스위스) 조가 속했다.

▲ SL4(스탠딩) 남자단식

사진 SL4(스탠딩) 남자단식 대진표, 세계배드민턴연맹

SL4 남자단식에는 세계랭킹 6위인 신경환(제주특별자치도청)이 출전한다. 신경환은 B그룹에 속했는데 랭킹 2위 타룬 타룬(인도), 랭킹 7위 시리퐁 팀마롬(태국), 랭킹 4위 프레디 세티아완(인도네시아)이 속해 2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합할 것으로 보인다.

A그룹에는 랭킹 1위 루카스 마주르(프랑스)와 랭킹 22위 얀 니클라스 포트(독일), 랭킹 3위 수하스 랄리나케레 야티라즈(인도), 하리 수산토(인도네시아)가 속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9월 1, 2일 경기 시간은 아래 표와 같다.

사진 9월 1, 2일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 시간표,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