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배드민턴] 여복 김소영-공희용 숙적 일본 꺾고 4강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복식 김소영(인천국제공항)-공희용(전북은행) 조가 숙적 일본을 꺾고 4강에 올랐다.

김소영-공희용 조는 29일 일본 도쿄 무사시노 노모리 스포츠 플라자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여자복식 8강에서 마유 마츠모토-와카나 나가하라(일본) 조를 2-1로 이겼다.

여자복식 랭킹 5위인 김소영-공희용 조는 랭킹 3위인 마유 마츠모토-와카나 나가하라 조에 상대 전적에서 4승 3패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었는데 역시 끝까지 승패를 알 수 없는 팽팽한 대결 끝에 승리를 따냈다.

파워 플레이의 강자인 김소영-공희영 조의 파워가 승리의 원동력이었는데, 특히 공희용의 스매시가 위기마다 돌파구를 마련했다.

1세트는 김소영-공희용 조가 몸이 덜 풀린 마유 마츠모토-와카나 나가하라 조의 범실을 틈타 초반에 연속 득점하며 11:2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들어 6점을 연속으로 내주긴 했지만, 워낙 큰 격차여서 결국 김소영-공희용 조가 21:14로 따냈다.

2세트는 김소영-공희용 조가 마유 마츠모토-와카나 나가하라 조의 공격이 살아나면서 잦은 범실로 실점하며 내내 끌려가다 14:21로 패했다. 

3세트는 두 팀의 대결답게 팽팽했다. 김소영-공희용 조가 2, 3점 차로 뒤지면서 꾸준히 따라 올라갔다. 18:20으로 몰린 상황에서 김소영-공희용 조가 2점을 따라붙으며 천금같은 듀스를 만들었다.

막힐 때마다 돌파구를 마련한 건 공희용이었다. 특히 공희용의 강력한 스매시에 마유 마츠모토가 제대로 대응을 못하면서 고비 때마다 점수를 따내며 박빙의 승부를 이어갔다.

막판에 김소영-공희용 조가 3점을 연거푸 따내며 28:26으로 승리를 거두고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김소영-공희용 조는 준결에서 랭킹 1위인 유키 후쿠시마-사야카 히로타(일본) 조와 랭킹 2위인 첸칭첸-지아이판(중국) 조의 승자와 맞붙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