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배드민턴] 남고 김천생명과학고 우승 차지하며 대회 첫 정상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고등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김천생명과학고 선수단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가 가을철종별대회에 이어 여름철종별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김천생명과학고는 2014년과 2015년 연속으로 여름철종별대회 결승에 올랐지만 모두 준우승에 머물렀다. 세 번째 결승 진출만에 첫 우승을 차지했고, 올해 단체전 2관왕에 올랐다.

김천생명과학고는 14일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고등부 단체전 결승에서 전주생명과학고에 3-0 승리를 거두고 정상에 올랐다.

김천생명과학고는 지난 가을철종별대회 결승에서도 전주생명과학고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1경기 단식에서 김병재(김천생명과학고)가 김태림(전주생명과학고)을 2-0으로 이기며 기선을 제압했다. 김병재가 1세트를 접전 끝에 21:19로 따내고, 2세트 역시 21:19로 마무리했다.

2경기 단식에서도 하진호(김천생명과학고)가 진성익(전주생명과학고)을 2-1로 따돌렸다. 하진호가 1세트를 21:18로 따내고, 2세트는 15:21로 내줬지만, 3세트를 21:10으로 이겼다.

3경기 복식에서 박승민-한사랑(김천생명과학고) 조가 천상환-김도윤(전주생명과학고) 조를 2-0으로 꺾으면 김천생명과학고가 3-0 완승을 했다. 박승민-한사랑 조가 1세트를 21:7로 이겼고, 2세트는 접전 끝에 24:22로 마무리했다.

김천생명과학고의 정웅 코치는 "선수들 몸 상태가 안 좋은데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 내줘서 고맙다. 김병재 선수 몸이 안 좋아 걱정했는데 잘해줬다. 그래서 매 경기가 고비였다. 지난 가을철종별 대회에서는 처음 결승에 올라 선수들이 많이 흥분한 상태였는데, 이번에는 심리적으로 안정이 돼서 차분하게 서로 믿고 뛰어 우승을 한 거 같다. 목표는 항상 우승이다. 남은 학교대항에서도 좋은 성적 내면 좋겠다"라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1위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2위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3위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
3위 서울체육고등학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