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배드민턴 동호인의 활기를 되찾아줄 TOP배드민턴센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TOP배드민턴센터 전경

경기력 향상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 갖춘 체육관
 
배드민턴은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 내내 완전봉쇄를 당하다시피하고 있다. 아쉬움 속에 저물어가는 2020년 마지막 한 달이 시작되던 지난 12월 1일 대구시 북구 태전동에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활기를 되찾아줄 TOP배드민턴센터가 오픈했다.

4개 코트에 샤워장과 화장실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두루 갖췄으며, 코로나 19 때문에 비대면 자동 온도계와 손 소독기를 설치해 방역에 철저하게 대비했다.

배드민턴 운동에 가장 중요한 마룻바닥은 경기력 향상을 위한 최적의 스포츠용 바닥인 스포츠 탄성 마루를 깔았다. 탄성이 좋아 운동 시 충격을 흡수해서 관절의 피로감 감소와 부상 방지에 도움이 되며, 레이저로 수평을 잡아 바닥의 경사도가 없어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또 소재가 원목이라 적정 습도로 조절되어 운동 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소재로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자극이나 정전기 발생이 없고 정서 안정에도 좋다.

TOP배드민턴센터의 조필구 대표는 동호인 출신으로 코로나 19 때문에 운동을 못 하면서 금단현상을 겪었다. 배드민턴이 워낙 중독성이 강해 거의 매일 운동하다시피 했는데 그걸 못하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었던 것. 자신과 같은 동호인이 많을 거라는 생각에 체육관을 오픈하게 됐다.

사진 'TOP OF PLAYER' 회원들

TOP배드민턴센터는 레슨부터 월 회원, 년 회원, 일일 입장 등 어떤 형태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레슨은 그동안 운동 못 한 동호인들의 공백을 메워주기 위해 최고의 코치진을 영입했다. 엘리트 선수들 지도경력은 물론 생활체육 지도경력 또한 만만치 않은 코치들이 항시 대기하고 있으니 이용 시간에 맞추거나 아니면 자기의 스타일에 맞는 코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오픈 기념으로 12월 31일까지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월, 수, 금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화, 목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동호인의 입장료를 50% 할인해 주고, 최고의 코치들이 즐거운 게임으로 알차고 보람된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오픈과 동시에 결성된 ‘TOP OF PLAYER’

TOP배드민턴센터 오픈과 동시에 ‘TOP OF PLAYER’란 모임이 결성돼 매주 일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체육관 전체를 대관해 운동하고 있다. 20살 이상으로 초급 이상,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며 배드민턴에 열정적인 사람이면 가입할 수 있다.

‘TOP OF PLAYER’는 일주일에 한 번씩 모이다 보니 반가운 마음에 운동보다 수다 삼매경에 빠지는 경우도 종종 있을 정도로 친화력이 좋다. 운동 전에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기보다 입 스트레칭에 신난 동호인들이지만 막상 게임에 들어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 진지하다. 승부의 세계는 냉정하다는 걸 보여주기라도 하겠다는 듯 팽팽한 긴장감이 맴돌지만, 배드민턴의 특성상 금방 즐겁게 하하 호호 웃는 모습으로 돌아간다.

사진 조필구 TOP배드민턴센터 대표

mini interview - 조필구 TOP배드민턴센터 대표

Q. TOP배드민턴센터를 오픈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
“대부분 학교체육관을 대관하여 동호인들이 배드민턴 운동을 하고 있다. 나 역시 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운동했다. 유독 대구지역이 학교 체육관에 의존하여 저녁 시간에 운동을 많이 한다. 그러다 보니 코로나 19로 학교 체육관이 전면폐쇄되면서 운동할 공간이 너무 부족해졌다. 배드민턴 운동은 중독성이 강한 운동이다. 매일 하던 운동을 못 하니 금단현상이 나타날 정도였다. 그래서 늦었지만, 동호인들을 위해 오픈하게 됐다.”

Q. 개인 배드민턴장이 많은데 센터 운영 방안 계획은?
“어려운 시기에 왜 오픈했냐고 하는 질문 같은데 나는 코치도 아니고 배드민턴 숍 운영도 안 해봤다. 배드민턴과 관련 없고 그냥 배드민턴을 좋아하는 순수한 동호인이다. 그래서 더 많이 생각했고, 주변 지인들의 조언과 충고도 들었다. 대화도 많이 하면서 고심에 고심을 거듭한 끝에 결정했다. 대구에서 제일 좋다는 개인 배드민턴장 TOP배드민턴센터를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오픈했다. 비록 코트는 4면이지만 최고의 체육관, 최고의 코치진, 최고의 시설로 센터를 찾아주시는 동호인들께 보답하는 게 답이 아닐까 싶다. 많이 찾아주면 좋겠다. 이제 시작이라 좀 미비한 점도 있을 것이다.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주위의 개인 배드민턴장과 반목 및 경쟁 상대가 아니라 공유하고 상생하면서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Q. TOP배드민턴센터의 장점은 무엇인가?
“일단은 접근성이 최고다. 북구, 서구 그리고 칠곡에서 오기 편리하다. 최고의 마룻바닥이 발목, 무릎을 보호해주는데 동호인을 위해 많이 신경 쓰고 투자했다. 최고의 코치진을 섭외했고, 샤워 시설, 주차장 등 장점이 많다. 동호인들을 위해 오픈한 만큼 최고의 시설에서 운동할 수 있게 노력하고 준비했다."

▲ TOP배드민턴센터 코치진

- 이재현 코치
김천고-경운대 졸업, 경북과학대학교 플레잉코치 겸 선수, 대구 엘리트 지도자회 회장, 생활체육 지도경력 17년
월, 수, 금 오전 9시~13시, 오후 14시~17시, 저녁 18시~21시

김해곤 코치
김천고-영남대 졸업, 청소년 국가대표 코치, 현재 대구동중 전임지도자, 엘리트 지도경력 12년, 생활체육 지도경력 15년
화, 목 저녁 19시~21시

박슬기 코치
대구제일여상-계명문화대 졸업, 현재 경남 합천군 도민체전 선수, 생활체육 지도경력 8년
화, 목 오전 9시~13시

탑배드민턴센터 - 대구시 북구 태전동 138-1
이용 문의 010-5610-0114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