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대와 유연성, 새로운 팀 형식의 ‘믹스 앤 매치 배드민턴 챌린지’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믹스 앤 매치 배드민턴 챌린지 포스터, 요넥스 코리아

요넥스에서 슈퍼매치에 이어 다시 한번 배드민턴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새로운 언택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대, 유연성을 필두로 한 배드민턴 톱스타들과 국가대표들의 새로운 형식의 팀 매치, 더 레전드 비전 프레젠트 ‘믹스 앤 매치 배드민턴 챌린지 (The Legends’ Vision Presents ‘Mix & Match Badminton Challenge)’ 가 오는 5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믹스 앤 매치 배드민턴 챌린지(이하 믹스 앤 매치)는 배드민턴의 재미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 유소년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전해 온 요넥스의 글로벌 프로젝트 ‘레전드 비전’의 일환으로 기획된 글로벌 이벤트이다. 

요넥스는 믹스 앤 매치를 통해 오랜 기간 지속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침체 된 배드민턴 시장에 잠시나마 활력을 불어넣고 유소년 선수들에게는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길 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본 이벤트를 준비했다. 

나아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배드민턴을 통한 팀워크과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을 보여주어 한마음으로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를 담아 전에 볼 수 없는 형식의 배드민턴 팀 매치를 새롭게 만들었다. 

레전드 이용대, 피터 게이드(덴마크), 리총웨이(말레이시아), 타우픽 히다얏(인도네시아), 린단(중국) 등이 주축이 되어 8개 국가(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대만, 말레이시아, 덴마크)에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중계로 개최 되는 믹스 앤 매치는 각 6명으로 구성된 2개 팀이 ‘팀 매치’를 치를 예정이다. 새로운 ‘Flight’ 시스템으로 경기 중간 주장이 선수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총 5경기(단식 2경기, 복식 3경기)가 진행된다.

한국은 이용대 팀 ‘TEAM DEFENSE(팀 디펜스)’와 유연성 팀 ‘TEAM ATTACK(팀 어택)’으로 구성된다. 두 선수가 주장이 되어 지난 11월 30일(월) 드래프트를 통해 자신의 팀원을 선택했다. 드래프트를 통해 이용대 팀은 최솔규(요넥스), 김원호(삼성생명), 안세영(광주체고), 공희용(전북은행), 백하나(MG 새마을금고)가 속했고, 유연성 팀은 서승재(삼성생명), 김기정(삼성생명), 김가은(삼성생명), 이소희(인천국제공항), 신승찬(인천국제공항)으로 최종 구성되었다.

양 팀 주장의 플레이 스타일이 반영된 팀명 그대로 창과 방패의 대결이 될지, 이용대와 유연성이 펼칠 선수 교체 전술부터 양 팀 선수들 간의 양보 없는 대결까지 흥미로운 경기가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며, 요넥스 글로벌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yonexcom)와 요넥스 배드민턴 글로벌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yonexbadminton), 그리고 네이버TV에서 온라인 라이브로 생중계  된다.

요넥스코리아 공식 SNS에서는 12월 1일(화)부터 4일(금)까지 승리 팀 맞히기 댓글 참여 이벤트를 통해 행사 전부터 배드민턴 팬들과 함께하며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지난 3월 ‘이용대, 김기정 온라인 라이브 팬미팅’, 6월 ‘요넥스 슈퍼매치’에 이은 세 번째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요넥스코리아는 배드민턴 팬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일본에서는 지난 11월 29일 모모타 켄토가 주축이 된 ‘간사’ 팀과 아카네 야마구치가 주축인 ‘식스센스’ 팀으로 나뉘어 진행됐고, 인도네시아는 11일, 중국은 12일, 인도는 19일, 대만은 26일, 말레이시아는 28일에 각각 믹스 앤 매치 이벤트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