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 18일부터 제천에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19 국가대표 선발전 모습, 배드민턴 뉴스 DB
사진 2019 국가대표 선발전 모습, 배드민턴 뉴스 DB

2020년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2020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이 18일부터 23일까지 충청북도 제천시 제천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선발전을 통해 단식 선수는 남녀 각 8명씩, 복식 선수는 남자는 14명, 여자는 10명의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단식은 남녀 각각 16명씩, 복식은 24명씩 출전했는데, 현 국가대표와 국내대회 상위입상자, 경기력향상위원회 추천자 등이 참가한다.

평가 방법은 단식은 조를 나눠 풀리그를 한 후 남자단식은 조별 1~3위까지 자동선발 한다. 여자단식은 조별 1, 2위는 자동선발 하고 3위는 선수 간 승자 선수를 선발한다.

복식은 파트너 선수를 로테이션으로 하여 경기를 하는데 평가전 경기결과 40%와 평가위원회 평가 60%을 합산해 평가가 이뤄진다.

남자복식은 평가결과 1~11위까지 선발하고, 여자복식은 1~4위까지 선발한다.

현재 단식은 남자선수는 손완호(세계랭킹 상위 우수선수 자동 선발)와 허광희(올림픽 출전 가능 선수 경기력향상위원회 추천 선발)가, 여자선수는 성지현(세계랭킹 상위 우수선수 자동 선발)과 안세영, 김가은(올림픽 출전 가능 선수 경기력향상위원회 추천 선발)이 선발된 상태다.

복식은 남자선수는 서승재(세계랭킹 상위 우수선수 자동 선발)와 최솔규(올림픽 출전 가능 선수 경기력향상위원회 추천 선발)가, 여자선수는 김소영, 이소희, 신승찬, 공희용, 채유정(세계랭킹 상위 우수선수 자동 선발)이 선발됐다.

2020 국가대표 선발전 출전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 남자단식

자료 대한배드민턴협회

▲ 여자단식

자료 대한배드민턴협회

▲ 남자복식

자료 대한배드민턴협회

▲ 여자복식

자료 대한배드민턴협회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