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 봄철 종별 배드민턴 리그전 '대학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 대학부 단체전

예선 리그
남자 대학부는 13개팀이 출전했다. A조는 6개 대학인 한림대, 동의대, 백석문화대, 경남과학대, 백석대, 동양대가 B조에는 7개 대학팀인  경희대, 원광대, 한국체대, 인하대, 세한대, ,전 남과학대, 중앙대가 맞붙어서 각조 1, 2위 팀이 4강에 올랐다.

A조에서는 동의대와 한림대가 4강에 올랐으며 B조에서는 인하대와 원광대가 4강에 올랐다. 준결승에서 한림대와 인하대가 맞붙어 인하대가 한림대를 0-3 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어 동의대는 원광대를 맞아 3-0으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동의대는 최근 전력이 급상승한 인하대를 상대로 경기를 치렀다. 동의대는 제1 단식 주자로 팀의 에이스인 국가대표 전혁진(체육학과 4학년)를 출전시켜 상대를 2-0으로 가볍게 제압했다. 그러나 제2 단식은 강형석(체육학과 3학년)이 경기를 1-2로 아쉽게 내주며 세트스코어 1-1의 균형을 이뤘다. 복식전으로 치러진 3번째와 4번째 경기에 동의대는 박세웅(체육학과 4학년), 최혁균(체육학과 2학년)팀과 전혁진, 강형석 팀이 상대 팀을 각각 2-0으로 연파해 세트스코어 3-1로 마침내 우승을 확정 지었다. 동의대의 에이스 전혁진 선수는 최우수선수상을 받았다. 

1위 동의대학교(전혁진·강형석·박세웅·최혁균·임원빈·박창일·하정훈·노형우·서유찬·김광희) 
2위 인하대학교(손병수·우승훈·임성찬·김성진·손성현·김주완·김민재·김기훈) 
3위 원광대학교(서승재·임수민·김재환·이동욱·전준형) 
3위 한림대학교(조건아·조건엽·박민혁·윤정환·전호진·윤대일·박태훈·조해성)

여자대학부 단체전

예선 리그
여자 대학부는 8개 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다투었다. 먼저 A조는 공주대, 부산외대, 동양대, 한국체대가, B조에는 군산대, 조선대, 한국국제대, 조선이공대로 진행되었다.

4강에 오른 대학은 한국체대, 주선대, 군산대, 부산외대였다. 여자대학부 준결승에서는 한국체대가 조선대를 3-0으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다. 국가대표 김효민이 첫 번째 단식주자로 나와 채희수를 2-0(21:15, 21:11)으로 꺾으면서 기선제압을 하며 계속 점수를 따내서 가볍게 이겼다.

부산외대는 군산대와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다. 부산외대 김유정은 단식에서 황현정에 2-1(21:18, 18:21, 22:20) 승리를 거뒀고, 4경기 복식에서 최윤정과 짝을 이뤄, 황현정·김설화조를 2-0(21:15, 21:4)으로 제압하며 극적인 역전승의 발판을 놨다. 결승전에서 한국체대는 부산외대를 상대로 3-0으로 가볍게 물리치고 우승을 했다.

1위 한국체육대학교(박민정·최예진·이단비·한용주·서수희·차민경·김효민·박연수·김예지·지정빈) 
2위 부산외국어대학교(정현지·김유정·노다연·박수빈·최윤정) 
3위 군산대학교(변길선·황현정·임혜정·김민지·김설화·이은선·고혜주·김송) 
3위 조선대학교(백성희·채희수·이유정·김예솔)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