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패널단 운영, 제품 제작부터 유통 그리고 AS까지 경영 전반에 걸쳐 피드백을 실제 경영에 반영! 오랜 기간 AS 전담팀 운영하여 고객불만 개선 지속 노력!

요넥스코리아, CCM 인증 동종업계 최초 2회 연속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승통상의 요넥스코리아(대표 김철웅)가 지난 12월 15일 서초구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2017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10주년 기념식'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CCM, Consumer Centered Managment)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여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CCM 인증은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여 소비자 관점에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요넥스코리아는 '스포츠의 즐거움을 함께하고 국민들의 건전한 삶에 기여한다'는 기본 철학으로 요넥스 배드민턴·테니스·골프·정구·스노보드용품과 스포츠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간 고객서비스 강화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해왔다. 

요넥스코리아는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5년 동안 고객패널단을 운영하여 제품부터, 유통, AS 서비스까지 고객과 접점이 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패널단의 의견을 받고 이를 실제 경영에 반영해왔다. 또한, 구매전 고객이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라켓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여왔다.

이에 2014년도 2815명에서 2016년도에는 3707명으로 렌탈 서비스 이용 고객이 확대되었으며 자체 조사한 만족도 역시 77점에서 85점으로 대폭 상승하였다. 아울러 고객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의 관리 절차를 체계적으로 매뉴얼화하여 신속하게 고객 불만을 처리하고 있다. 

김철웅 대표는 "올해는 창립 4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이며 CCM 인증을 2회 연속 획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 오래전부터 AS 전담팀을 운영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과 성원이 만들어낸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향후 40년을 더 바라보면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스포츠산업을 이끄는 대표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요넥스코리아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