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오픈배드민턴, 여고생 국가대표 안세영 결승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결승 진출을 결정짓고 기뻐하는 안세영
사진 결승 진출을 결정짓고 기뻐하는 안세영

여자단식 안세영(광주체고)이 뉴질랜드오픈배드민턴대회 결승에 올랐다.

안세영은 4일(현지시각)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스쇼어 이벤트센터에서 열린 2019 뉴질랜드오픈 월드투어 슈퍼 300대회 여자단식 4강에서 승리했다.
 
여자단식 세계랭킹 78위인 안세영이 랭킹 18위 아야 오호리(일본)를 2-1로 따돌리고 결승에 진출했다.
 
안세영은 세 게임 모두 앞서며 게임을 주도했다. 단 두 번째 게임을 줄곧 앞서다 마지막에 연속 실점으로 내주긴 했지만 랭킹 순위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상대를 압도했다.
 
첫 번째 게임 초반에 접전을 벌이다 중반에 안세영이 수비에서 안정을 보이자 오호리가 연달아 범실을 하면서 5점을 연거푸 따내 15:9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첫 번째 게임은 안세영이 21:17로 따내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사진 안세영, 대한배드민턴협회
사진 안세영, 대한배드민턴협회

두 번째 게임도 초반부터 안세영이 연속 득점으로 치고 나가면서 11:5로 전반을 마치는 등 줄곧 앞서며 19:14까지 달아났다.

이대로 게임이 쉽게 마무리 되나 싶었는데 상대의 공격이 성공하고 안세영의 범실이 겹쳐 7점을 연거푸 내주며 19:21로 패하고 말았다.
 
두 번째 게임의 역전패에도 불구하고 안세영이 세 번째 게임 초반에 박빙의 승부를 이어가다 연속 득점으로 슬금슬금 달아나기 시작했다.
 
이후에도 침착하게 경기를 이끌던 안세영이 16:13에서 5점을 연거푸 따내며 21:13으로 마무리하고 대망의 결승에 진출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