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직구족을 위한 최대 쇼핑 시즌의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베이츠 제공
사진 이베이츠 제공

11월은 전 세계의 가장 큰 쇼핑 시즌이다.

11월 11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 ‘광군제’를 시작으로 23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26일 ‘사이버 먼데이’가 이어진다. 12월 26일에는 연말 재고 소진을 위한 파격적 할인이 적용되는 ‘박싱데이’가 진행된다.

▲ 11월 11일 광군제, 전 세계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 겨울 의류 쇼핑 최적의 시기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는 11월 11일 열리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다. 2017년 광군제 기간 일일 판매액은 약 28조원에 달했다. 최근에는 중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온라인 쇼핑 행사로 진화하고 있다.
 
2018년 광군제 주간에는 유럽, 미국, 한국 등 여러 국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세일이 진행되어 지난해보다 더 많은 구매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광군제 기간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5개 쇼핑몰은 △매치스패션닷컴 △이베이 △마이테레사 △알리익스프레스 △육스다. 광군제 세일이 중국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지역까지 확산됐다.
 
광군제는 11월 말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겨울 의류를 장만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품절되어 구하기 힘든 인기 사이즈의 패딩과 스웨터 재고를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알리바바의 해외직구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의 10주년 맞이 프로모션, 미국과 유럽을 대표하는 이베이, 마이테레사, ASOS의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국내서도 큐텐, 위메프 ‘1111데이’, G마켓과 옥션의 통합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 11번가 ‘십일절’ 등 다양한 세일과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 11월 23일 블랙프라이데이, 패션 명품 및 가전 아이템 주목
 
해외직구 대중화에 불을 지핀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쇼핑 축제다. 2017년에는 ‘블랙프라이 위크’로 세일이 한 주 동안 진행되었으나 이제는 광군제를 시작으로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11월 한 달이 쇼핑의 달로 불리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명품을 포함해 전 품목 세일이 진행되고 특히 대형 유통 브랜드가 강세를 보인다. 2017년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상위 쇼핑몰은 폴로 랄프로렌이 압도적 1위를 차지했고 이베이, 다이슨, 마이테레사, 파페치가 뒤를 이었다. 품목에서는 가전 제품이 큰 인기를 얻었다. 2018년 블랙프라이데이에 주목할만한 쇼핑몰은 이베이, 다이슨, 폴로 랄프로렌 등 미국 가전 및 패션 온라인 쇼핑몰이 있다. 첫 구매 고객에게 한국 직배송을 제공하는 매치스패션닷컴, 루이자비아로마 등 명품 패션 쇼핑몰도 추천한다.
 
▲ 11월 26일 사이버 먼데이, 미국 온라인 브랜드 쇼핑몰 추천
 
사이버 먼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연휴(11월 21일부터 24일) 이후 첫 번째 월요일에 진행된다. 사이버 먼데이 기간에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돌입해 베드베스앤비욘드, 조스뉴발란스, 클럽모나코 등 미국 온라인 브랜드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12월 26일 박싱데이, 연말 재고 소진을 위한 파격 행사 진행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로 영국을 비롯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 영연방 국가들의 공휴일이다. 많은 쇼핑몰이 크리스마스 기간에 팔지 못한 연말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파격적인 할인을 진행한다. 박싱데이 추천 쇼핑몰은 영국 헤롯백화점, 센스 등이 꼽힌다.
 
이에 따라 글로벌 온라인 캐시백 기업 이베이츠 코리아가 해외직구족을 위한 연말 세일 캘린더와 쇼핑몰을 추천하고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캐시백파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5일부터 7일까지 펼쳐지는 이베이츠 캐시백파티 프로모션에는 마이테레사, 육스, LN-CC 등 총 12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캐시백파티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베이츠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수진 이베이츠 코리아 이사는 “연말에는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등 전 세계적인 할인 행사가 열린다. 이베이츠가 소개하는 연말 세일 캘린더와 추천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아이템을 보다 현명하게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며 “해외직구 대표 포털로서 이베이츠는 캐시백파티 프로모션 같은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