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빅터코리아오픈, 25일 개막·이용대 복귀 신고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빅터코리아오픈배드민턴 월드투어 슈퍼 500대회가 서울 송파구 SK핸드볼경기장에서 25일부터 30일까지 엿새 동안 열린다.

이 대회는 국내에서 열리는 만큼 우리나라 배드민턴을 짊어지고 있는 국가대표와 미래를 책임질 유망주들이 대거 출전한다.
 
특히 2016년 이 대회 우승 이후 국가대표를 은퇴한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요넥스)가 개인자격으로 출전해 국내 팬들에게 복귀 신고식을 치른다.
 
이용대는 김기정(삼성전기)과 짝을 이뤄 대회 이틀째인 26일에 출전하는데, 첫 상대가 세계랭킹 15위인 블라디미르 이바노프·이반 소조노프(러시아) 조와 대결을 하는 만큼 첫 경기에서 패해 탈락할 수도 있다. 오랜만에 이용대의 경기를 보고 싶은 관객이라면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는 남자단식 손완호(인천국제공항)와 여자단식 성지현(인천국제공항)을 선봉장으로 대거 출전한다. 최근 국제대회 성적이 썩 좋지 않았지만 국내에서 열리는 만큼 관중들의 응원에 힘입어 반전의 계기가 될 수 있을지 기대해 보자.
 
특히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선수를 찾아야 하는게 시급한 만큼 배드민턴 팬에게 희망을 안겨줄 선수를 발굴할 수 있을지도 관건이다.
 
이번 대회에는 최근 배드민턴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일본의 톱 랭커들이 대거 출전하는 만큼 일본 선수들의 활약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변화하고 있는 배드민턴의 추세를 일본 선수들을 통해 확인해보자. 이 밖에도 남자단식 세계랭킹 1위인 빅터 악셀센(덴마크)과 배드민턴 황제 린단(중국)이 출사표를 던져 세계 정상의 실력과 향수를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