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판타지 연극 '그의 망원경' 상상 속 무대 관객에게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 판타지 베스트 셀러 '그의 망원경'(연출·극작 김재한, 제작 타임컴퍼니)이 무대에 오른다. 

관객과 만나는 연극 '그의 망원경'은 리얼 판타지로 상상 속에 만들어진 내용을 담고 있다. 타임컴퍼니 측에 따르면 이 작품은 창작의 어려움 속에 있는 많은 창작자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의 작품을 모방했다는 오해와 열심히 써 내려간 이야기가 어디서 본 듯한 이야기라고 회자하여 힘을 잃거나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 때문에 창작 작업에서 그 누구도 자유로울 수 없다. '그의 망원경'은 창작자라면 누구나 투영할 수 있는 망원경을 가지고 싶어 하는 상황 속으로 접근하고 있다. 

'그의 망원경'은 젊은 시절 소설로 문학상을 받는 등 유망 소설가였던 주인공이 결혼과 더불어 작가의 삶을 정리하고 잡지사의 편집국장으로 살아간다. 하지만 잡지사의 폐간과 동시에 실업자가 된 주인공은 아내와 이혼하고 작가의 길을 선택한다. 늦게라도 되찾은 작가란 직업에 주인공은 꿈을 꾸는 듯 행복하지만, 현실은 전혀 글이 써지지 않는 상황이다. 어느 날 태겸에게 배달되어 온 망원경으로 본 오피스텔촌의 광경은 상상 이상의 요지경이다. 이에 그토록 써지지 않았던 글이 망원경으로 인하여 순조롭게 글을 쓸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글을 써 내려갈수록 글과 현실이 차이가 나기 시작하고 글에 집착하는 주인공은 현실에 개입하기 시작하게 된다. 

연극 '그의 망원경'에는 극 중 전 잡지사 편집장이자 대학 시절 소설 부분 문학상을 받았던 유망주 김태겸(정찬우, 서진원 분), 전 카페 사장이자 현재 오피스걸 운영하는 매춘 업자인 최성규(김재겸 분), 최성규의 여자친구이자 성규의 카페에 불을 지르고 죄인처럼 곁을 지키는 류여진(안은샘, 남현정 분), 무용학교 출신이면서 집안이 어려워져 잠시라고 생각하고 선택한 오피스걸의 기구혜(이래희 분), 전 오피스텔 수위이면서 현재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나감초(노시홍, 김진섭 분), 점쟁이이면서 전업이 사회복지사인 노산군(김민영, 판지은 분), 주인공 김태겸 안에 존재하는 상상의 인물인 내면의 신(이대관, 장대성 분), 눈이 보이지만 모두가 맹인 안마사라 여기는 마서지(김희진 분), 김태겸의 후배이자 변태스러운 출판사 대표 안변태(이상찬 분), 말수가 적고 류여진을 짝사랑하는 중국요리 배달원 려명철(이환준 분), 하루종일 아르바이트하면서 등록금과 월세에 지쳐가는 대학생 현실희(조혜진 분) 등이 관객과 호흡을 맞춘다.  
 

▲ 공연 정보 
제목  '그의 망원경' 
공연일시  2018. 8. 31(금) ~ 9. 9(일) 휴관없음
공연시간  평일 오후 8시 / 토요일 오후3시, 7시 / 일요일 오후 2시, 6시
공연장소  대학로 익스트림씨어터 2관
공연예매  인터파크, 네이버
공연문의  02 6403 4941  

주요 출연진
김태겸 역  정찬우 / 서진원 
류여진 역  안은샘 / 남현정
최성규 역  김재겸
기구혜 역  이래희
나감초 역  노시홍 / 김진섭
노산군 역  김민영 / 판지은
내면의 신 역  이대관 / 장대성
마서지 역  김희진
안변태 역  이상찬
려명철 역  이환준
현실희 역  조혜진

Creative Team

연출 / 극작  김재한
제작 PD  박제윤
협력 연출  장대성
미술감독  이성균
무대감독  구용완
조명 디자인  곽두성
분장 디자인  권해리
포스터디자인  권현지
조연출  연보라 / 강서환

이익형 기자   포스터 타임컴퍼니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